27일(화) 국내시장은 하락한 미국 증시의 영향으로 장중 한때 60포인트까지 추가 급락하는 모습을 보였으나, 씨티그룹의 자산 매각 뉴스가 나오면서 급반등에 성공해 상승 마감 했다.

어제의 장중 반등으로 시장은 1800선 지지에 대한 확신이 더욱 커지게 되었고, 호재만 있다면 얼마든지 급반등할 준비가 되어있음을 보여주었다 .이번 지수 급락시 개인투자자의 투매자제를 언급하며 종목별 선취매를 앞서 주장했던 인터넷 주식사이트 골드란의 시황 적중이 주목받고 있는 이유이다.

성공투자 토탈서비스를 표방하고 있는 골드란(www.goldran.co.kr)은 낙폭이 컸던 지난주 시장에서도 지수 버팀목 같은 종목을 찾아 선취매 종목을 제시, 이번 상승장의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 때 강력한 매수의견을 낸 종목들은 DMS(068790)와 KTB네트워크(030210)로 현재 이 종목들은 10% 이상 상승해 있으며 제시 목표가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다.

골드란 이득재 대표(필명 외인9단)는 “시장의 낙폭 확대 속에서 기존 지지선이 이탈된 종목들이라도 양호한 실적과 향후 성장가능성이 예상되는 뿌리 깊은 나무와 같은 종목이라면 반등의 확신을 변함없이 가지고 있다”며 실전 고수의 종목 선별법을 소개한 바 있다.

이 대표는 최근 주가는 하락했지만 뿌리 깊은 나무와 같은 유망종목으로 성광벤드(014610)와 SK케미칼(006120)을 실 예로 제시했다.

성광벤드(014620)는 관이음새 제조업체로 올 상반기 실적이 전년도 전체 합산치를 이미 넘어선 상태에 있으며, 이러한 어닝서프라이즈는 계속될 전망이다. 시장의 하락과 함께 낙폭이 확대된 상황에서 투신권과 외국인의 매수세가 유입되고 있음은 주가의 반등 가능성을 보여준다며 추세를 지켜본 후 골드란 태백 실전포트폴리오에 편입시킬 예정이라고 전했다.

또한 SK케미칼(006120)은 정밀 화학과 생명 과학 사업을 영위하는 업체로 자회사 SK건설 지분과 보유 부동산 등 자산가치가 시가총액을 훨씬 상회하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이 종목은 전 사업분야의 고른 성장이 기대되며, 4분기이후에도 지속적인 실적개선이 전망되고 있는데, 기관의 지속적인 매수세가 유입되는 상황에서 큰 폭의 상승 가능성도 예측해 볼 수 있다고 전했다.

골드란은 일일 한 종목을 자체 회원 대상으로 장중 공략주로 추천하고 있는데 26일(월) M&A 기대감이 있는 이트레이드증권(078020)을 매수 추천하여 어제 종가 기준으로 13% 수익을 기록중에 있다.

한편, 골드란에서는 급락장의 대응법과 종목 선별법을 몰라 고민하고 있는 개인 투자자들을 위해 모든 유료 컨텐츠를 이용해 볼 수 있는 ‘골드란 2일 무료체험’ 이벤트를 시행하고 있으며 내일(29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장중 특별 방송을 진행 한다고 밝혔다.

디지털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