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는 기획 PR 기사입니다 >

의지가 약하고 집중력이 부족해서 성적이 오르지 않는다. '자녀가 머리는 좋은 것 같은데 주위가 산만하여 한 가지 일에 끝을 보지 못한다'는 고민은 대다수 부모라면 한두 번쯤은 해보았을 것이다. 이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서 자녀들을 공교육이외에 많은 학원을 보내며 학습능력을 보충해주려고 하지만 정작 자녀들은 공부가 지겹기만 하고 자녀의 뇌는 공부에 대한 스트레스로 너무 힘들어하는 것이 현실이다.

아인슈타인은 세계적으로 가장 두뇌를 많이 사용했던 천재 물리학자였지만 그는 뇌를 10%를 사용하지 못했다고 한다. 그만큼 뇌는 과학적이고 체계적으로 훈련하고 계발할 여지가 무궁무진하다는 것을 역설적으로 증명하는 것이다.

수년전부터 뇌의 건강과 잠재능력을 활용하기위해 다양한 방법이 소개되고 있으며, 전문가들의 각종 실험과 데이타을 통하여 효과가 입증되고 있다. 특히 최근에 멘탈트레이닝 제품으로 학습효과가 뛰어난 제품을 개발하여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는 업체가 있다.

(주)브레인컴 코리아(대표 박현화 www.brpower.co.kr)의 개발품 '브레인컴'은 최첨단 두뇌계발기기로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두뇌계발 훈련을 통하여 집중력, 기억력을 향상시키며 창의력과 직관력을 높여주는 제품이다. 세계 최초 바이오 피드백을 이용한 멘탈 트레이닝 시스템으로 학습력 증진을 기대하는 학생들과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직장인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다.

'브레인컴'의 원리는 집중하거나 명상할 때,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감정을 가질 때 발생하는 알파파를 증강시켜 뇌에 전달하는 것으로 잠재의식에 긍정적인 자기 암시를 반복해서 각인시킴으로써 두뇌능력을 최대한 끌어올릴 수 있다는 것. 동양의 전통적인 정신수련법과 서양의 자율훈련법인 마인드 컨트롤의 원리가 적용된 이 제품은 심신의 이완은 물론 잠재능력을 개발하고 목표성취를 위한 각성의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는 제품으로 단기간 사용해도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다.

사실 두뇌계발 제품은 타사에서도 여러 제품이 나왔지만 브레인컴은 사용초기에 릴렉스 부분이 뛰어나 사용상 부작용이나 거부반응이 전혀 없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개인별 심신상태에 최적의 훈련프로그램을 자동 조절해줄 뿐만 아니라 빠른 시간 내에 월등한 효과를 보며 잠재능력을 계발해서 지속적으로 향상된 기억력과 집중력을 유지하는 등 성능 면에 있어서 비교를 불허한다.

이미 서울 금○초등학교를 비롯해 대구 북○중학교 등에서 임상실험을 한 결과 암기력 최고 52%, 집중력 최고 66% 향상이라는 경이적인 결과를 얻기도 했다. 브레인컴은 고도의 집중력과 심신의 상태가 경기에 중요하게 작용하는 스포츠 선수에게도 효과가 뛰어나며 브레인컴에 적용한 원리와 기술을 바탕으로 개발한 골프연습기기로는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다.현재 서울과 대구에 지사가 개설되어 활발한 판매를 하고 있으며, 광역시를 중심으로 지사와 대리점을 모집하고 있다.

우리나라의 미래는 두뇌강국을 만드는 것이며, 우수한 두뇌인력이 21C 대한미국을 이끌어갈 것으로 판단한 정부는 BK21(brain korea21) 두뇌강국 정책사업에 2조원이 넘는 예산을 투입해 37개 대학에서 프로젝트가 현재 수행 중에 있으며 브레인컴은 국가 경쟁력을 길러내는 유망한 사업으로 앞으로의 성장이 기대된다. (02)3273-1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