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금감원, 현대투신과 경영개선협약 체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금융감독원은 현대 구조조정본부가 지난 5월4일 발표한 "현대투신 조기정상화 방안"의 이행을 담보하기 위해 현대투자신탁증권과 경영개선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발표했다.

    금감원이 증권사와 경영개선협약을 맺은 것은 지난 5월 이 제도가 도입된 뒤 처음이다.

    금감원은 이 협약에서 올 연말까지 현대투신증권의 자기자본 부족분 1조2천억원을 유상증자와 외자유치,현대투신이 담보로 잡고 있는 비상장 계열사 주식(1조7천억원 상당)의 처분 등을 통해 충당토록 했다.

    또 담보 주식을 처분하고도 부족자본이 발생할 경우 2001년 2월말까지 대주주의 책임하에 추가증자를 실시토록 하되 실패할 경우 집행이사와 등기이사 등 전 임원진이 사퇴한다는 각서를 협약내용에 담았다.

    금감원 관계자는 "이번 협약내용을 제대로 이행하고 있는 지 매달 점검해 실행하지 않은 사항은 추가조치를 요구하는 등 현대투신증권의 경영정상화가 빨리 이뤄지도록 감독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명수 기자 ma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수에즈 또 막히나" 美·이란 전면전 가능성에…해운주 '꿈틀'

      해운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미국과 이란 사이에서 전면전이 벌어질 가능성이 불거진 영향으로 보인다. 중동 지역 지적학적 위험이 증폭되면 태평양과 지중해를 잇는 수에즈운하가 다시 막혀 해상 운임이 급등할 수 있다.1...

    2. 2

      증권주, 동반 신고가…증시 강세장에 자사주 소각 기대감까지

      증권주가 코스피 강세장과 자사주 소각 기대감에 동반 급등하고 있다.19일 오전 9시12분 현재 상상인증권과 SK증권은 전 거래일보다 각각 29.98%와 29.96% 뛰면서 가격제한폭까지 올랐다. 현대차증권(24.91...

    3. 3

      '파죽지세' 삼성전자, 장중 19만원 돌파 [종목+]

      설 연휴 후 첫 거래일인 19일 삼성전자가 19만원을 돌파했다.이날 오전 9시11분 현재 삼성전자는 전 거래일 대비 7600원(4.19%) 뛴 18만8800원에 거래되고 있다. 프리마켓에서 18만2100원에 거래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