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경DB
사진=한경DB
드라마 제작사 에이스토리의 자회사 에이아이엠씨가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글로벌 대체불가능토큰(NFT) 프로젝트를 출범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이더리움(ETH) 사이드체인 폴리곤(MATIC)과의 협업을 기반으로 진행되며 이를 통해 글로벌 NFT 커뮤니티 '이상한 고래 클럽'이 론칭될 예정이다.

웹3.0 커뮤니티 플랫폼 '사이어티'는 자사의 NFT 마켓플레이스 솔루션인 옴뉴움(OMNUUM)을 통해 NFT 발행 및 마켓플레이스 운용을 맡는다. 워치투언(W2E) 프로젝트 '스크리나'는 가상 소셜 영화관 서비스 와치파티(Watch Party)를 활용한 커뮤니티 매니지먼트와 육성을 담당한다.
사진=에이아이엠씨
사진=에이아이엠씨
'이상한 고래 클럽'은 드라마 속 상징으로 등장하는 고래들을 테마로 전세계 자폐인에 대한 인식 개선과 지원을 위해 탄생한 ESG·Social NFT 커뮤니티다.

해당 클럽은 사회적 소수자들에 대한 지원 및 인식 개선을 위한 기부금 모금 활동도 탈중앙화 자율조직(DAO)의 형태로 진행한다. 구체적인 지원 방법과 절차는 추후 공개한다.

한편 신규 프로젝트 론칭을 기념해 NFT 에어드롭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벤트는 이달 열리는 코리아블록체인위크 2022 행사에 참석하는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해당 NFT에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드라마에 등장하는 고래가 담겨있다.

한세민 에이아이엠씨 대표는 "전세계 우영우의 팬들은 물론, 많은 어려움 속에서 살아가고 있는 또 다른 우영우들을 응원하고 용기와 꿈을 주기 위해서 이번 '이상한 고래 클럽' NFT를 론칭하게 됐다"고 말했다.

유인동 사이어티 대표는 "뜻깊은 프로젝트에 사이어티의 노코딩 NFT 마켓플레이스 솔루션 옴뉴옴이 함께해 기쁘다"며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더 많은 이들이 드라마가 던지는 메시지에 공감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블록체인·가상자산(코인) 투자 정보 플랫폼(앱) '블루밍비트'에서 더 많은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정효림 블루밍비트 기자 flgd7142@bloomingbit.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