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이즈, '호텔 델루나' OST곡 음원차트 1위
OST 가창자 태연·십센치·양다일 등 모두 차트 강세
'도깨비' 이후 2년 6개월 만 OST 흥행
헤이즈 OST /사진=냠냠엔터테인먼트 제공

헤이즈 OST /사진=냠냠엔터테인먼트 제공

'호텔 델루나' OST의 흥행 기운이 멈추지 않고 있다. 태연에 이어 이번에는 가수 헤이즈가 '내 맘을 볼 수 있나요'로 음원차트를 장악했다.

28일 공개된 헤이즈의 '호텔 델루나' OST Part.5 '내 맘을 볼 수 있나요'는 29일 오전 9시 기준 멜론을 비롯한 벅스, 네이버뮤직, 소리바다 등 주요 음원차트 1위를 차지했다.

태연이 부른 Part.3 '그대라는 시' 역시 엠넷, 지니뮤직, 올레뮤직에서 1위를 유지하며 OST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이외에도 지금까지 공개된 OST 십센치 '나의 어깨에 기대어요', 양다일 '너만 너만 너만', 펀치&먼데이키즈의 '어나더 데이(Another Day)' 역시 상위권에 머물며 여전히 차트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처럼 OST 곡이 음원차트 1위를 휩쓸고, 차트 줄세우기에 성공한 건 드라마 '도깨비' 이후 2년 6개월 만이다.

'호텔 델루나' OST 총괄 프로듀서를 맡은 송동운 프로듀서는 드라마 '태양의 후예', '도깨비'의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 '스테이 위드 미(Stay With Me)', '뷰티풀(Beautiful)', '아이 미스 유(I Miss You)' 등 4곡을 메가 히트시키며 OST 신드롬을 일으킨 주인공으로서 다시 한번 그 명성을 입증했다.

송동운과 내로라하는 음원강자들이 만나 OST 흥행 열풍을 불러일으키며 뜨거운 화제성을 과시한 만큼 향후 공개될 가창 라인업에도 기대가 모아진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