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수익률 상위 1%의 초고수가 지난 22일 SK하이닉스삼성전자를 집중 매수했다. 지수형 ETF는 순매도하며 인공지능(AI)과 반도체 관련주 중심으로 매수세가 쏠린 것으로 나타났다.

키움증권 상위 1% 순매매 상위 종목
키움증권 상위 1% 순매매 상위 종목
23일 키움증권이 투자원금 1000만원 이상인 수익률 상위 1% 계좌를 분석한 결과 전 거래일 가장 많이 사들인 종목은 SK하이닉스였다. 순매수 2위는 'KODEX SK하이닉스단일종목레버리지'였다. 해당 ETF는 전일 12.24% 상승했다. 'TIGER SK하이닉스단일종목레버리지'도 순매수 상위 10위 안에 이름을 올렸다. SK하이닉스 주가는 전일 7.4% 급등해 SK하이닉스는 시가총액 1위에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