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란봉투법 통과 이후 국내 대기업을 중심으로 노동 쟁의가 늘어나고 인건비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과거 5년 이상 걸리던 로봇 투자회수 기간이 점차 줄어들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