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생활맥주(데일리비어), “주류 프랜차이즈 역사상 최초 대통령 표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국 매장서 ‘통 큰’ 상생 프로모션
    주류 브랜드의 한계 넘었다… 업계 최초 ‘대통령 표창’ 수상 쾌거
    1월 8일부터 31일까지 ‘대통령상 수상 기념 SET’ 출시, 2천원 할인
    ‘점주 부담 0원’…할인 금액 전액 본사 부담하며 ‘상생 경영’ 실천
    생활맥주를 운영하는 ‘데일리비어’가 ‘대통령 표창’ 수상 기념 상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대한민국 수제맥주 시장을 선도해 온 데일리비어의 ‘생활맥주’(대표이사 임상진)가 주류 프랜차이즈 업계 사상 최초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이를 기념해 오는 8일부터 31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대규모 상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생활맥주는 지난해 12월 5일,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주관한 ‘2025 한국프랜차이즈산업발전 유공’ 시상식에서 업계 최고 영예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지난 12년 간 ‘맥주 플랫폼’이라는 독창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전국 지역 양조장과 상생하고, 건전한 프랜차이즈 생태계를 조성해 온 공로를 국가적으로 공인받은 것이다.

    생활맥주의 이번 수상은 단순한 기업의 성과를 넘어, 국내 프랜차이즈 역사에 한 획을 그은 사건으로 평가받는다. 그동안 대통령 표창은 주로 대형 식음료나 도소매 브랜드의 전유물이었으며, 주류 브랜드는 업종 특성상 수상이 어렵다는 인식이 지배적이었기 때문이다. 생활맥주는 이러한 편견을 깨고 산업의 본질을 혁신한 공로를 인정받으며, 대한민국 주류 프랜차이즈 브랜드 최초로 대통령 표창을 거머쥐었다.

    이에 생활맥주는 이러한 영광을 고객 및 현장의 점주들과 나누기 위해 오는 8일부터 31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대표 인기 메뉴로 구성된 ‘대통령상 수상 기념 SET’를 선보이고,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프로모션 대상인 ‘대통령상 수상 기념 SET’는 생활맥주의 시그니처 메뉴인 ‘앵그리버드 치킨’과 ‘수제맥주 2잔’으로 구성되며, 주문 시 2,000원의 즉시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특히 주목할 점은 비용 부담 구조다. 생활맥주는 이번 프로모션에 소요되는 할인 금액 전액을 본사가 부담하기로 결정했다. 이는 창립 초기부터 고수해 온 ‘가맹점 상생’ 원칙을 다시 한번 증명한 것으로, 가맹점주는 매출 증대 효과를 누리고 고객은 혜택을 받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겠다는 의지다.

    실제로 생활맥주는 ▲로열티 제로 ▲광고·프로모션 비용 전액 본사 부담 ▲주요 상권 직영점(51개) 운영을 통한 수익성 검증 등 철저하게 ‘점주 이익’을 최우선으로 하는 운영 정책을 펼쳐왔다. 이는 폐점률이 높은 주류 프랜차이즈 시장에서 생활맥주가 250여 개 매장을 안정적으로 운영하며 업계 1위를 고수할 수 있었던 원동력으로 꼽힌다.

    생활맥주 관계자는 “주류 브랜드 최초 대통령 표창 수상은 지난 12년 간 묵묵히 맥주의 본질에 집중하며 가맹점주님들과 함께 만들어낸 값진 결과”라며 “그 기쁨을 나누고자 마련한 이번 행사를 통해 더 많은 분들이 ‘대한민국 대표 맥주’의 맛과 즐거움을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K-맥주’의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한 데일리비어는 현재 싱가포르, 태국, 필리핀 등 동남아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으며, 올해는 미국, 홍콩, 호주 등 신규 국가로 영토를 확장하며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

    ADVERTISEMENT

    1. 1

      세븐틴X나영석 '나나투어', 드디어 온다…1월 5일 첫 방송

      그룹 세븐틴의 '출장 십오야' 상품 뽑기로 시작된 '나나투어'가 방송일을 확정 지었다.세븐틴은 18일 팬덤 플랫폼 '위버스'를 통해 tvN '나나투어 with 세븐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