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오세훈 백의종군 각오 귀하게 받겠다"…완주의지 다진 유정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최근 대권 도전을 선언한 국민의힘 소속 유정복 인천시장이 12일 대선 불출마 의사를 밝힌 같은 당 오세훈 서울시장의 각오를 이어받아 완승하겠단 의지를 전했다.

    유 시장은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비정상의 정상화'를 위한 오 시장의 백의종군 각오를 귀하게 받겠다"고 적었다.

    이어서 "수도권 시장으로서 오 시장과 늘 정책을 공유했다"며 "오 시장께서 주장한 '다시 성장'이나 '약자와의 동행'은 일하는 대통령을 표방하는 저의 포용적 성장과 일하는 사람이 대우받는 사회 정책목표와 궤를 같이한다"고 말했다.

    유 시장은 "오 시장의 각오는 가짜와 진짜를 가려내는 이번 대선의 엄중함을 웅변하는 것"ㅇ라며 "이번 선거는 불량품과 최상품을 가리는 마지막 전쟁"이라고 규정했다.

    그러면서 유 시장은 "윤석열 전 대통령의 탄핵으로 우리 국민의힘이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그래도 최상품의 후보를 만들어낸다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와 같은 불량품에는 승리를 넘어 완승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 시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비정상의 정상화를 위해 백의종군으로 마중물 역할을 하겠다"며 대선 불출마를 선언했다.

    신민경 한경닷컴 기자 radi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오세훈, 대선 불출마 선언…"尹 탄핵 책임감" [종합]

      오세훈 서울시장이 "이번 대선에 출마하지 않겠다"고 선언했다.12일 오 시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연 뒤 "비정상의 정상화를 위해 백의종군으로 마중물 역할을 하겠다"면서 대선 불출마 ...

    2. 2

      [속보] 오세훈, 대선 불출마 선언…"백의종군하겠다"

      12일 오세훈 서울시장이 대선 불출마를 선언했다.오 시장은 이날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연 뒤 "비정상의 정상화를 위해 백의종군으로 마중물 역할을 하겠다"면서 대선 불출마 의사를 밝혔다.그는 "정치인에게...

    3. 3

      오세훈, 연일 '약자동행 시정 성과' 정책 현장 행보

      제21대 대통령선거에서 '약자와의 동행'을 핵심 가치로 내건 오세훈 서울시장이 연일 관련 현장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오 시장은 여러 분야별 대선 공약도 약자 동행에 초점을 맞춘다는 계획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