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미국 캘리포니아 보몬트 공장 전경. / 사진=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 미국 캘리포니아 보몬트 공장 전경. / 사진=CJ제일제당 제공
NH투자증권은 18일 CJ제일제당에 대해 국내 가공식품 수요가 회복세를 보이고, 비식품 부문도 실적이 본격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예상했다. 그러면서 목표주가는 43만원, 투자의견은 '매수'를 각각 유지했다.

이 증권사 주영훈 연구원은 "현재 CJ제일제당의 주가는 주가수익비율(PER) 10배 미만으로 밸류에이션 매력이 높은 편"이라며 "지난해 바이오 및 사료·축산(F&C) 사업 부문의 실적 불확실성에 대한 우려가 컸던 점이 주가에 부담 요인으로 작용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비식품 사업 부문의 턴어라운드(급격한 실적 개선)는 CJ제일제당의 연결 실적 및 밸류에이션이라는 두 측면에서 모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CJ제일제당은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7조2810억원, 3723억원을 기록했을 것이라고 주 연구원은 전망했다. 그는 "자회사 CJ대한통운 실적을 제외할 경우 매출액은 전년 동기와 유사하며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67% 증가한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주 연구원은 "바이오 부문은 핵심 제품들의 시황이 회복되면서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이 개선될 것"이라며 "CJ셀렉타의 매각이 완료될 경우 실적 추정치는 추가로 상향될 수 있다"고 말했다.

성진우 한경닷컴 기자 politpet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