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루디움
사진=루디움
웹3 빌더 커뮤니티 루디움(Ludium)은 글로벌 웹3 트랜스포메이션 기업 나무랩스(Namulabs)와 웹3 빌더 생태계 공동 구축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웹3 빌더들을 위한 교육, 인력양성 프로그램 등을 진행하고, 글로벌 블록체인 재단들과의 협력 구조를 구축할 계획이다.

루디움의 오픈소스 에듀 바운티 프로그램 콜리지움에 나무랩스의 시스템 정비 개발 교육 역량이 융합돼 더 큰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양사의 공식적 첫 협력은 오는 26일 루디움이 주관하는 비들 아시아 공식 사이드 이벤트 '체인 앱스트랙션' 행사를 통해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는 김선태 나무랩스 CINO가 '체인 시그니쳐 활용법을 통한 니어 프로토콜 기반 멀티체인 애플리케이션 제작 법'에 대한 워크샵을 진행한다.

루디움은 웹3 빌더 커뮤니티로서 웹3 빌더들에게 무료 교육과 네트워킹 행사, 참여만으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오픈소스 에듀 바운티 프로그램 '콜리지움' 등을 제공하고 있다.

나무랩스는 인공지능(AI), 블록체인 등 이머징 테크놀로지 기반 소프트웨어 개발사로 웹3, 웹2 분야 전문 개발 인력들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에는 이용자 편의성을 증대시키는 블록체인 기술 '계정 추상화'를 기반으로 구축한 저작권 보호 서비스가 주목을 받은 바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