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구글과 손잡고 AI 스타트업 인재육성 프로그램 운영
서울시는 구글과 함께 인공지능(AI) 분야 예비 창업가 육성 프로그램인 'AI 스타트업 스쿨 위드 서울'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3월 5일부터 4월 9일까지 6주간 매주 화요일(오후 5시∼7시) 숙명여대 눈꽃광장홀에서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 기업가정신 워크숍 ▲ 전략적 제품 스토리텔링 ▲ 성공을 위한 리더십 원칙 ▲ 구글 광고를 통한 고객 확보 전략 ▲ 스타트업을 위한 AI 및 클라우드 툴 소개 ▲ 혁신적 AI 스타트업 창업가들과의 담화 등 총 6개 세션으로 구성됐다.

프로그램 참가자에게는 향후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에서 진행하는 토크 시리즈, 스피커 세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우선 참여할 수 있는 혜택도 부여된다.

모집 기간은 3월 4일까지다.

대학생과 예비·초기 창업자를 포함한 창업과 AI에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세션당 1천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필요한 세션만 골라 참여할 수 있다.

교육 홍보 포스터에 있는 QR코드 또는 인터넷주소(https://goo.gle/ai-ss-seoul-about)를 통해 신청서를 작성한 후 참석을 원하는 세션을 선택해서(중복 가능) 제출하면 된다.

또 프로그램 1주 차인 3월 5일 오후 4시 30분에는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된다.

이 자리에는 오세훈 서울시장, 김경훈 구글 코리아 사장, 마이크 김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 아·태 지역 총괄 등이 참석한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