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잘생긴 할아버지가 어디있어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어린이집서 기념촬영을 하려다 한 어린이의 말에 웃음을 터트렸다.

이 대표는 24일 설 연휴를 앞두고 경기 김포시의 해병대 2사단 1여단을 격려차 방문한 뒤, 해병부대 부설 청룡어린이집을 찾았다.

이 대표는 관계자와 대담 후 아이들과 촬영에 나섰고 이때 한 관계자가 "여기 잘생긴 할아버지"라고 소개했다. 선생님의 손짓에 촬영하러 오던 아이들은 이 대표 옆을 지나면서 천진난만하게 "잘생긴 할아버지가 어딨어요?"라고 했다.

현장에 폭소가 터지자 이 대표는 웃으며 "(할아버지가 아닌) 아저씹니다. 아저씨"라고 답했다.

이후 이 대표는 아이들과 함께 앉아 "머리 하트" 등을 외치며 사진 촬영을 이어갔다. 이때 어린이집 관계자가 "얘들아 할아버지 사랑해요!"라고 외치자, 이 대표는 "잠깐만요. 교정해주세요. 할아버지 아닙니다. 아저씨. 이재명 아저씨"라고 재차 강조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24일 경기 김포시 통진읍 청룡어린이집에서 어린이집 원아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24일 경기 김포시 통진읍 청룡어린이집에서 어린이집 원아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현장에서는 또 한 차례 웃음이 터졌다. 관계자는 "‘이재명 아저씨’(라고 외치기) 시작"이라고 고쳐 말했고, 아이들은 "이재명 아저씨 사랑해요"라고 외치며 사진 촬영을 무사히 마쳤다.

2분가량의 촬영이 끝난 뒤에도 어린이들의 솔직한 발언은 이어졌다. 관계자가 앉아있던 아이들에게 "일어나세요, 잘했어요"라고 칭찬하자 한 아이는 "너무 다리 아팠어"라고 말했다.

한편 민주당은 청룡어린이집 앞에서 총선 5호 공약으로 장병 처우 개선을 내걸었다. 공약에는 예비군 동원훈련 기간 1년 단축, 당직 근무비 평일 2만원에서 3만원으로 인상, 휴일 4만원에서 6만원으로 인상, 병사 이동통신 요금할인 비율을 20%에서 50%로 인상 등 방안이 포함됐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