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규 전 경상남도 경제부지사
김병규 전 경상남도 경제부지사
경상남도 경제부지사와 기획재정부 세제실장(1급)을 역임한 김병규 예비후보(국민의힘 진주을)가 16일 진주시청 기자실에서 제22대 국회의원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김병규 예비후보는 “국가예산과 나라살림을 총괄하는 기획재정부와 경남도 경제부지사를 역임하면서 쌓아놓은 능력과 경험, 인맥을 쏟아부어 진주 경제를 살리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K-기업가 정신의 수도를 활용한 투자유치를 비롯해 △사천과의 통합 추진 및 우주항공산업의 허브도시 조성 △그린바이오 농업, 6차산업 확대 등 농촌농업 경쟁력 강화 △유등축제 세계화 및 국립현대미술관 분원 유치 △지방소멸 대책 일환으로 지역 명문고 육성 방안 입법 등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특히 김 예비후보는 “시민을 위한 공약에 국회의원 따로 시장 따로 일 수는 없다”며 “중앙정부-경남도-진주시로 이어지는 강력한 경제벨트의 가교역할을 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예비후보는 “사람 귀한 줄 알고 평생을 살아왔다”며 “정치 은퇴 이후에도 진주에서 존경받는 시민으로 함께 살고 싶다”고 각오를 밝히면서, 기획재정부 국장시절 2년 연속으로 ‘닮고 싶은 상사’로 뽑힌 것을 가장 자랑스러운 기억으로 꼽았다.

기자회견 전 진주성 충의단을 찾아 참배한 김 예비후보는 첫 공식 일정으로 상대동 자유시장을 찾아 상인들을 만났다. 진주=김해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