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도시브랜드 선포…슬로건·캐릭터 활용한다
울산시 남구는 29일 남구청 6층 대강당에서 '행복남구 도시브랜드 선포식'을 개최했다.

행사는 각계각층 전문가와 구민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선포식과 2부 특별 강연으로 구성됐다.

1부에서는 도시브랜드 선포 퍼포먼스와 함께 '울산중심 행복남구' 슬로건과 8가지 색의 남구 컬러, 대표 캐릭터 '장생이'를 집중적으로 조명했다.

슬로건 이미지는 사람이 행복하게 웃는 모습과 남구가 구민을 감싸 안는 모습을 형상화했다.

남구 컬러는 전체 8가지 색에 주황, 초록, 파랑, 빨강을 주력 색으로 하며, 주황은 발전, 초록은 자연, 파랑은 바다, 빨강은 풍요로움을 나타낸다.

대표 캐릭터 장생이는 탄생 10주년을 맞아 최신 트렌드에 부합하는 귀여운 이미지로 디자인을 변경해 남구를 홍보한다.

남구는 선포식을 시작으로 현재 추진 중인 다양한 사업과 공공 시설물에 슬로건과 구 컬러, 장생이를 활용하는 방안을 검토할 방침이다.

2부 특별 강연에서는 네덜란드 건축디자인 기업 MVRDV의 이교석 부본부장이 '인구 소멸과 도시 개발 그리고 MVRDV의 공간 혁신 실험들'을 주제로 도시 브랜드 구축 방향을 제시했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통일성과 일관성을 갖춘 도시브랜드를 조성해 지속 발전할 수 있는 남구의 경쟁력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