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성모와 더원 연말 콘서트·굿밤 콘서트 인 부산
[가요소식] 위버스, 구글플레이 '올해를 빛낸 인기 앱' 후보
▲ 위버스 '올해를 빛낸 인기 앱' 후보 = 글로벌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Weverse)가 구글플레이 한국·일본 마켓에서 '2023 올해를 빛낸 인기 앱' 후보에 올랐다고 위버스컴퍼니가 1일 밝혔다.

팬덤 플랫폼 가운데 이 후보에 오른 것은 위버스가 유일하다.

위버스는 올해 6월 누적 다운로드 수 1억건을 돌파했고 7월에는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 1천만명을 달성했다.

입점 가수 역시 하이브와 SM엔터테인먼트 등 K팝을 넘어 일본, 미국, 영국 등 해외 가수로도 확대돼 100여개팀을 달성했다.

[가요소식] 위버스, 구글플레이 '올해를 빛낸 인기 앱' 후보
▲ 조성모·더원 합동 콘서트 '더 스토리' = 국내 대표 발라드 가수 조성모와 더원이 오는 12월 30일 오후 7시 서울 건국대학교 새천년관 대공연장에서 합동 콘서트 '더 스토리'(The Story)를 연다고 주최사 제스가 밝혔다.

조성모와 더원의 합동 콘서트는 지난 2월 전주 공연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두 가수는 사랑, 이별, 그리움을 담은 노래로 관객에게 큰 연말 추억을 선사할 계획이다.

조성모는 '발라드의 황태자'로 불리며 '헤븐'(HEAVEN), '가시나무', '아시나요' 등 1990년대 후반과 2000년대 초반 큰 사랑을 받았다.

더원은 허스키한 음색과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사랑아', '아이 두'(I do) 등으로 인기를 끌었다.

[가요소식] 위버스, 구글플레이 '올해를 빛낸 인기 앱' 후보
▲ 부산 '굿밤 콘서트'에 에스파 등 출연 = 한국음악콘텐츠협회는 오는 2∼5일 부산 일대에서 '굿밤 콘서트 인(in) 부산'을 연다고 밝혔다.

이 콘서트는 야경이 아름다운 부산에서 음악과 해질녘을 감상하고, 부산의 다양한 야간 관광 프로그램을 즐기는 자리다.

한국음악콘텐츠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부산시가 후원한다.

행사는 발라드(2일), 힙합(3일), 트롯(4일), K팝(5일)을 주제로 각각 열린다.

에스파, 권은비, 이채연, 온앤오프, 김희재, 다이나믹듀오, 박재정 등 인기 가수들이 출연한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