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 2TV '드라마스페셜 2023-도현의 고백' 예고 영상 캡처
/사진=KBS 2TV '드라마스페셜 2023-도현의 고백' 예고 영상 캡처
KBS 2TV '드라마스페셜 2023'에서 풋풋하고 가슴 뛰는 성장 드라마를 선보인다.

28일 공개되는 '드라마 스페셜 2023' 세 번째 작품 '도현의 고백'은 풋살로 서로를 위로하며 하나가 되어가는 아마추어 여성 풋살팀 '12선녀 FS' 이야기다.

공개된 예고 영상에는 고도현(이연 분)이 축구를 하던 중 예기치 못한 부상을 당한 뒤 수술실로 향한다. 이어 정무원(차선우 분)으로부터 "너는 축구 못하면 뭐할거야"라는 의미심장한 내레이션이 들려오고, 도현은 수술하고 재활 중인 자신을 찾아온 무원을 매정하게 뿌리친다.

상처 입은 도현과 만나게 된 이수천(김영아 분)은 축구를 더는 하지 않겠다는 그녀를 설득하고는 도현을 둘러업은 서행자(김민경 분)가 12 선녀축구회 건물로 대차게 들어간다. 이후 다같이 훈련에 돌입한 이들의 모습이 그려지면서 그녀가 언니들에게 어떤 말을 들었기에 축구를 다시 하겠다고 마음먹게 된 것인지 궁금증을 유발한다.

영상 말미 더는 축구를 피하지 않기로 결심한 도현에게 '12선녀 FS'의 감독 박석환(안석환 분)은 "운동장 반대편에도 한 번 서봐, 혹시 알아? 돌파구가 보일지도"라는 말로 용기를 전한다.

그렇게 용기를 얻은 도현은 경기에 출전한 뒤 "저요, 지금 재미있어요"라며 벅찬 마음으로 골대를 향해 볼을 차는 모습이 공개되는 등 그녀가 상처를 어떻게 극복해 나가는지 본방송이 기다려진다.

'도현의 고백'은 서용수 PD의 섬세하면서도 극적인 연출력과 함께 여자 축구선수라는 신선한 소재를 다루고 있다. 특히 도현과 무원의 풋풋한 사랑과 방황하는 청춘을 도와주는 어른들의 모습이 보는 이들의 마음을 훈훈하게 물들일 예정이다.

한편 '도현의 고백'은 오는 28일 밤 10시 45분 방송된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