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오빠, 갤레기 써요?" 아이 질문에…성시경 대답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성시경 유튜브 채널
    사진=성시경 유튜브 채널
    가수 성시경이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다가 겪은 일화를 전했다.

    성시경은 지난 5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먹을텐데' 콘텐츠에서 순댓국집을 방문해 식사를 했다. 이날 성시경은 스마트폰으로 음식 사진을 찍으면서 "난 개인적으로 아이폰보다 갤럭시 사진이 더 따뜻하고, 잘 나오는 것 같다"고 소개했다.

    그러더니 "얼마 전 어린 여자아이가 '오빠, 갤레기 써요?'라고 묻더라"며 최근 겪었던 일화를 전했다. '갤레기'는 삼성전자 갤럭시 제품을 비하하는 은어다.

    그는 "어린아이들은 '당연히 아이폰을 써야 한다' '갤럭시는 아저씨 핸드폰'이라는 (인식이 있다)"며 "그 아이가 '신기하다, 구경해도 돼요?'라고 말했다"고 말했다.

    이어 "난 (갤럭시 쓰는 게) 전혀 불편함이 없고, 심지어 아이폰도 썼었다. 그런데 난 이쪽을 더 편하다고 느낀거고, 어린 친구들은 맥(MAC)에 익숙해서 작업할 때 그게 더 편한 것 같다. 그리고 뭔가 더 트렌디한 느낌이 있다"고 평가했다.
    사진=유튜브 채널 뜬뜬
    사진=유튜브 채널 뜬뜬
    최근 방송인 유재석도 한 유튜브에 출연해 "요즘 애플을 많이들 쓰시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삼성을 쓰고 있다"며 "제가 (삼성의) 광고모델은 아니지만 뭔가 정이 있다"고 말했다.

    한국갤럽이 지난 7월 내놓은 스마트폰 사용률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2030세대는 아이폰 사용자 비율이 다른 연령대에 비해 압도적으로 높았다.

    18~29세에서는 아이폰 사용자가 60%, 30대에서는 41%였던 반면, 40대에서는 아이폰 사용자가 18%, 60대 이상에서는 한 자릿수에 불과했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운전면허증도 삼성페이로 쏙…'지갑 없는 세상' 온다

      내년부터 삼성페이에 모바일 운전면허증 등의 신분증이 탑재된다. 결제 수단인 삼성페이에 신분증 등의 기능까지 담기면서 사용자의 편의성이 향상될 전망이다.삼성전자와 행정안전부는 지난 6일 경기 평택 삼성전자 사업장에서 ...

    2. 2

      "이번엔 와이파이 먹통"…아이폰 iOS 업데이트 이용자 불편 호소

      신형 아이폰의 발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애플이 배포한 신규 모바일 운영체제(iOS)에서 와이파이 먹통 문제가 발생해 일부 이용자들이 불편을 호소하고 있다.8일 레딧 등 미국 IT전문매체와 커뮤니티 등에 따...

    3. 3

      "삼성은 하는데 왜 우리는 못하나"…1조 투자한 애플의 굴욕 [황정수의 반도체 이슈 짚어보기]

      천하의 애플도 힘을 못 쓰는 분야가 있다. '5G 모뎀칩' 개발이다. 최소 5년 이상 모뎀칩 독자 개발을 위해 애썼지만, 현재까지 목적을 달성하지 못했다.5G 모뎀칩은 데이터 송수신을 담당하는 스마트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