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 남자 80㎏급 우승…"우리나라 중량급 좋은 선수 많다"
[아시안게임] '금빛 발차기' 박우혁 "우리 태권도 높게 평가받도록"
항저우 아시안게임 태권도 겨루기 남자 80㎏급에서 금메달을 따낸 박우혁(삼성 에스원)은 한국 태권도의 위상을 높였다는 사실에 뿌듯해했다.

박우혁은 27일 중국 저장성 항저우 린안 스포츠문화전시센터에서 열린 대회 태권도 남자 80㎏급 결승에서 세계 정상급 강자 살리흐 엘샤라바티(요르단)를 라운드 점수 2-0(8-4 6-5)으로 꺾고 아시아 정상에 섰다.

박우혁은 경기 후 공동취재구역에서 취재진과 만나 "내 명예보다는 이렇게 큰 무대에서 우리나라 태권도가 다시 한번 높게 평가받을 수 있도록 한 걸음을 내디딘 것 같아 너무 좋다"며 "국민 여러분께서 응원해주신 덕에 1등을 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박우혁의 우승으로 우리나라는 태권도 종목에서 대회 시작일인 24일부터 4일 연속으로 금메달을 챙기는 쾌거를 이뤘다.

24일 강완진(홍천군청)·차예은(경희대)이 품새 종목 금메달을 석권했고, 겨루기 종목 첫날인 25일 장준(한국가스공사·남자 58㎏급)에 이어 26일에는 박혜진(고양시청·여자 53㎏급)이 우승했다.

박우혁은 한국 태권도 중량급의 기대주다.

박우혁은 "이 체급에 좋은 선수들이 우리나라에 정말 많다.

그런데 그저 지금 날개를 펴지 못한 것뿐"이라며 "모든 선수가 이런 큰 대회에 나오면 다 잘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나뿐만 아니라 다 잘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아시안게임] '금빛 발차기' 박우혁 "우리 태권도 높게 평가받도록"
박우혁은 이날 우승으로 지난 25일 겨루기 혼성 단체전 결승에서 개최국 중국에 진 아쉬움을 털었다고 했다.

다만 팀원 중 자기 혼자서만 패배의 아픔에서 벗어난 것 같아 미안한 기색도 보였다.

아시안게임에서는 이번 대회에 처음 도입된 혼성 단체전에 박우혁은 김잔디(삼성에스원), 서건우(한국체대), 이다빈(서울시청)과 팀을 꾸려 출전, 결승까지는 승승장구했다.

그러나 금메달을 눈앞에 두고 중국 팀(추이양, 쑹자오샹, 쑹제, 저우쩌치)에 77-84로 패해 은메달에 만족해야 했다.

박우혁은 "나만 (아쉬움을) 털어낸 게 또 아쉽다.

(김)잔디 누나나 (서)건우도 우리 팀원"이라며 "잔디 누나가 오늘 8강에서 져서…나 혼자 우승한 게 또 미안한 마음이 있다"고 말했다.

이날 박우혁과 함께 개인전에 출전한 김잔디는 여자 67㎏급 8강전에서 베트남의 박 티 키엠에게 라운드 점수 0-2(2-7 4-9)로 패해 일찍 발길을 돌렸다.

박우혁은 "아직 내가 내년 파리 올림픽 출전권을 못 땄다.

거기 출전할 수 있도록 남은 그랑프리 대회를 열심히 준비하려 한다"며 "꼭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힘줘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