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일 ‘2023 올해의 브랜드 대상’ 시상식이 진행됐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 한국경제신문이 주관하는 ‘2023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한 해를 빛낸 올해의 브랜드를 대국민 소비자 투표를 통해 선정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어워즈이다.

금번 소비자 투표에는 국내 참여자수 370,003명, 투표건수 8,019,473건을 기록했다. 중국 현지 소비자 투표의 경우, 참여자수 2,853,249명과 투표건수 25,015,703건을 기록, 역대 최다 참여를 갱신하며 국내외 뜨거운 관심 속에 투표가 진행됐다.

브랜드의 가치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며, 소비자들의 열렬한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는 무엇일까. 2023 올해의 브랜드 대상 기업 및 인물문화 부문에서 173개의 브랜드가 ‘2023 올해의 브랜드’로 최종 선정됐다.

다음은 최고경영자 부문 수상자의 인터뷰다.
올해의 최고경영자 – 앤하우스 김대영 대표이사 (이종원 COO)
메가MGC커피 COO를 맡고 있는 이종원입니다. 많은 고객 여러분의 사랑으로 이 자리에 다시 섰고요. 2,600여 가맹점주님들을 대신해서 제가 다시 한번 고객님들께 감사하다는 인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맛을 싼 가격에 푸짐한 양으로 제공하여 고객님의 사랑을 듬뿍 받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올해의 최고경영자 – 코리아세븐 최경호 대표이사 (최경호 대표이사)
많은 고객 여러분들 덕분에 좋은 수상을 하게 되어서 개인적으로 큰 영광이라고 생각합니다. 88올림픽 직후에 국내 최초로 세븐일레븐을 오픈해서 이제 35년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항상 고객들에게 좋은 쇼핑 경험을 주려고 노력하고 있고 좋은 차별화 상품으로 다가가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동안에 저와 함께 고생했던 많은 임직원 여러분들께 이 영광을 돌리고 싶고요. 앞으로도 항상 좋은 상품, 차별화된 상품으로 우리 고객들이 즐거운 쇼핑을 할 수 있는 쇼핑 1번지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올해의 최고경영자 – 글래드호텔앤리조트 박명신 대표이사 (박명신 대표이사)
좋은 브랜드는 훌륭한 고객분들께서 만들어 주시고요. 좋은 경영자는 훌륭한 직원들이 만들어 줍니다. 최고경영자상을 받았지만 제가 받는 것이 아니라 저희 직원들을 대표해서 받는 대표 직원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훌륭한 고객분들을 모시기 위해서 ‘웰컴 투 글래드!’하고 있는 우리 글래드 직원들과 이 기쁨을 함께 나누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편, 한국소비자포럼은 이날 베트남 유일 국영방송사 VTV 산하의 디지털 핵심 뉴스센터 VTV 디지털과 파트너십을 체결, 내년부터 베트남 부문을 신설하여 대한민국 브랜드의 성공적인 베트남 진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