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당이 '면죄부 만능치트키'냐…반성한다면 의원직 사퇴가 우선"

국민의힘은 14일 거액의 가상자산 보유와 관련해 각종 의혹이 제기된 더불어민주당 김남국 의원이 자진탈당하자 "꼬리 자르기"라며 김 의원과 민주당에 대한 맹공을 이어갔다.

최근 '민주당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 사건 핵심 인물로 지목돼 자진 탈당한 송영길 전 대표와 윤관석·이성만 의원,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 입법 과정에서 탈당했다가 1년 만에 복당한 민형배 의원 등의 사례를 거론했다.

강민국 수석대변인은 김 의원 탈당 결정 발표 직후 논평에서 "얼마나 국민 알기를 우습게 알면 매번 이런 식의 꼼수로 위기를 모면하려 하나"라며 "민주당은 탈당이 면죄부 받는 '만능치트키'라도 되는 줄 아는 모양"이라고 꼬집었다.

강 수석대변인은 "오늘 김 의원 탈당으로 그의 머릿속에 국민이 없다는 사실은 더욱 명확해졌을 뿐"이라며 "탈당하는 순간까지도 민주당에 대한 미안함만을 내비쳤을 뿐, 국민께 진정으로 사과한다는 표현 하나, 의혹에 대해 소상히 밝히겠다는 진정성 한 줌을 보이질 않았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행여 민형배 의원처럼 잠잠해지면 슬그머니 복당할 수 있을 것이란 기대를 하고 있다면 당장 접으라"고 쏘아붙였다.

강 수석대변인은 "철저하고 엄정한 수사로 그 기대가 헛된 망상이라는 것을 증명해야 할 것"이라고도 강조했다.

박대출 정책위의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가난 코스프레 하는 '코인 부자'의 방탄용 탈당쇼"라고 직격했다.

박 정책위의장은 "민주당 탈당이 '복당 예고편'이나 다름없는 전례들을 많이 봤다"며 "진정성 없는 일시적 도피라는 생각을 지울 수 없다"고 지적했다.

그는 "수천억 횡령, 뇌물 혐의 받아도 건재한 현직 당대표, '쩐당대회'에서 돈봉투가 휘날려도 탈당쇼로 버티는 전직 당대표, 코인투자 쓰나미가 몰려와도 '잠시 탈당'으로 뭉개는 청년 국회의원"이라며 민주당 이재명 대표와 송 전 대표, 김 의원을 싸잡아 저격했다.

국민의힘은 김 의원에 대해 의원직 사퇴를 요구했다.

장예찬 청년최고위원은 페이스북에서 "탈당하면 민주당 진상조사도 진행하기 어렵고, 가상자산 매각 권유 안 따라도 되고, 국회의원 신분으로 내부 정보 취득과 코인 거래는 계속할지 모르는데"라며 "반성이 아니라 날개를 달아주는 탈당"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진짜 반성한다면 국회의원 사퇴가 우선"이라며 "탈당? 국민들은 더불어도마뱀의 꼬리자르기에 속지 않을 것"이라고 쏘아붙였다.

강 수석대변인도 오전 별도 논평에서 "김 의원의 태도를 보아하니 스스로 물러나기는커녕 반성의 기미조차 보이지 않는다"면서, 민주당을 향해 "김 의원의 의원직 사퇴에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고 압박했다.

與, 김남국 탈당에 "꼬리 자르기" "방탄용 탈당쇼"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