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수도권 대학과 진학지도 전문가 양성 나선다
전북도교육청은 서울대를 비롯한 수도권 대학 입학사정관을 초청해 도내 고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진학지도 전문가 연수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사교육에 의존하지 않는 진학지도 실현을 위해 수도권 대학과 연계한 다양한 연수 및 교사간담회를 운영할 계획이다.

먼저 오는 11∼12일 도교육청 창조나래(별관)에서 서울대 입학사정관이 참여하는 고교 진학지도 컨설팅을 연다.

이 행사에는 도내 18개 고등학교 진학 담당 교사가 참여해 서울대 전형 평가 기준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다음달에도 3일 고려대와 연세대 교사 연수를 시작으로, 매주 건국대, 고려대, 동국대, 서울대, 성균관대, 연세대, 인하대 등 입학사정관이 참여하는 연수와 학생부 모의평가 등을 진행한다.

다음달 10일에는 주요 대학 입학사정관들이 총출동하는 '대입전형 전문가 집중 연수'도 실시할 예정이다.

유효선 중등교육과장은 "수도권 소재 대학의 정시 확대와 고등학생들의 대학 지원 성향을 고려해 도내 교사들과 수도권 주요 대학의 만남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라며 "우리 지역 학생들이 사교육의 도움을 받지 않고도 학교에서 모든 진학지도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진학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