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진영, 애절함 더한 감동 리메이크 ‘술 한잔 해요’ 7일 음원 공개

가수 홍진영이 리메이크 싱글 ‘술 한잔 해요’로 돌아온다.

2009년 지아가 발표한 원곡 ‘술 한잔 해요’를 홍진영 만의 감성으로 완성한 신곡은 원곡과 달리 곡 전반에 배치된 하모니카 연주가 애절하고 가슴 아린 감정을 불러 일으킨다.

‘괜찮다면 나와요 / 우리의 사랑이 뜨겁던 / 우리의 사랑을 키웠던 / 그 집에서 먼저 한잔 했어요 …… 술잔 속엔 눈물이 / 마음 속엔 그대가 흘러 넘치잖아’라는 곡의 흐름에 이별의 아픔이 스며든 것처럼 표현해 내며 홍진영만의 보컬 매력으로 재탄생 됐다.

지난해 12월 발표한 ‘Girl In The Mirror’로 파워팝 장르에 도전한 홍진영은 활동 다각화를 모색하며 빌보드, 아이튠즈, 애플뮤직 등 해외 차트에 진입했다. 4개월 만에 새로이 내놓는 리메이크 신곡 ‘술 한잔 해요’는 호소력 짙은 발라드 감성이 감동을 더한다.

프로듀서 카운터펀치와 순호(Suno)의 편곡을 통해 원곡에 담긴 아날로그 감성에 홍진영 특유의 고음 매력을 살려 서정성을 극대화 해 스페셜 리메이크 음반으로 완성됐다.

홍진영은 최근 인스타그램을 통해 “평상시에 너무나도 애정 했던 곡”이라며 리메이크 소식을 전한 가운데 응원 댓글이 이어졌다. 음원과 함께 공개되는 뮤직비디오는 웹툰과 홍진영의 가창 장면을 교차 편집해 팬들의 호응을 이끌 예정이다.

홍진영의 리메이크 싱글 연작 ‘별의 자리’ Vol.1 ‘술 한잔 해요’는 7일 오후 6시 음악플랫폼에서 음원 공개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