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통산 7승 보유자 오지현(27·사진 오른쪽)이 ‘마스터스 파3 콘테스트’에서 버디를 잡아내며 축하를 받았다.

오지현은 6일(한국시간) 미국 조지아주 오거스타 내셔널GC 내 파3 코스들에서 열린 파3 콘테스트에 남편 김시우(28)의 캐디로 나섰다. 김시우와 오지현은 결혼 4개월차 신혼부부다. 파3 콘테스트는 최고의 메이저대회 마스터스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주는 사전 행사다. 대회 개막 전날인 수요일에 미국 조지아주 오거스타 내셔널GC 내 파3 9개홀로 이뤄진 코스를 도는 행사로, 가족이나 지인이 캐디로 나선다. 샷이나 퍼트를 대타로 뛸 수도 있다. 이 때문에 선수 가족이 함께하는 축제 성격이 강하다.

오거스타 내셔널GC의 전통적인 캐디 복장인 하얀 점프수트에 초록 모자를 쓰고 나온 오지현은 내내 환한 표정으로 김시우와 함께 코스를 돌았다. 오지현이 클럽을 잡은 것은 커다란 워터 해저드가 가로지르고 있는 135야드짜리 9번홀이었다. 9번 아이언으로 공을 핀 70㎝ 옆에 바짝 붙여 버디를 기록했다.

오지현은 “공을 물에 빠뜨리고 싶지 않아 연습장에서 20분 동안 연습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마스터스에) 너무 오고 싶었는데, 이렇게 와줄 수 있게 해줘서 고맙다”고 환하게 웃었다.

김시우는 “전에는 톱10 아니면 성적이 안 좋았는데, 공격적으로 치다가 안 되면 포기하는 경우가 잦았다”며 “결혼 후에는 지현이가 옆에 있으니 끝까지 더 열심히 하게 되더라”고 아내에게 고마움을 표시했다. 이에 오지현은 “제가 돈 많이 벌어오라고 쪼고 있다”며 장난스럽게 웃었다.

오거스타=조수영 기자 delinew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