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시벨' 이종석 "차은우, 정말 멋지고 잘생겨…진지하게 연기"
배우 이종석, 차은우가 영화 '데시벨'로 첫 호흡을 맞추게 된 것에 기쁜 마음을 드러냈다.

'데시벨' 언론배급시사회가 7일 오후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진행됐다. 이날 현장에는 황인호 감독을 비롯해 배우 김래원, 이종석, 정상훈, 박병은, 이상희, 조달환, 차은우가 참석했다.

'데시벨'은 소음이 커지는 순간 폭발하는 특수 폭탄으로 도심을 점거하려는 폭탄 설계자(이종석)와 그의 타깃이 된 전직 해군 부함장(김래원)이 벌이는 사운드 테러 액션 영화다.

이번 영화에서 이종석은 폭탄 설계자로 분해 이전과는 또 다른 매력의 연기를 펼친다. 이종석은 "저변에 슬픔이 깔려 있는 캐릭터라 마냥 악역이라고 생각하진 않았다. 연기적으로 압축적인 인물이라 입체적으로 보일 수 있도록 고민을 많이 했다"면서 "생각보다 비중이 커서 놀랐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그는 "새로운 걸 찾아서 연기했다기보다는 시나리오 초고를 읽고 내가 하면 재밌을만한 장면들이 있겠다 싶어서 도전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이종석은 해군 잠수함 음향 탐지 부사관 역을 맡은 차은우와 깊은 연기 호흡을 펼친다. 이종석은 "차은우와의 연기가 이번이 처음이었는데 모두가 느끼듯 굉장히 '멋지다', '잘생겼다'라는 느낌을 받았다. 연기에 진지한 태도로 임해줘서 나도 같이 긴장하고 연기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데시벨' 이종석 "차은우, 정말 멋지고 잘생겨…진지하게 연기"
'데시벨'을 통해 스크린 데뷔를 하게 된 차은우는 "이런 자리도 처음이라 영화 볼 때도, 지금 시사회도 설레고 긴장된다. 김래원 형이 '처음 영화를 보면 너한테만 집중할 수 있는데 흘러가는대로 보라'고 얘기를 해줬다. 덕분에 내려놓고 편하게, 재밌게 봤다. 슬퍼서 몇번 울기도 했다. 지금 이 순간 자체가 뜻깊은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이종석과 연기하던 순간을 떠올리며 "같이 호흡을 맞추게 돼 영광이었다. 예전에 형을 한번 봤을 때 '그런 날이 올까'라고 했는데 이번 작품에서 같이 하게 돼 신기하다고 얘기했다. 형 덕분에 역할에 더 몰입할 수 있었다. 어려운 장면이 있으면 '형 어떻게 할까요', '뭐가 더 좋을까요'라고 조언을 구했다. 성심성의껏 얘기해줘서 마치 친형처럼 고마웠다"고 했다.

'데시벨'은 오는 16일 개봉한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