펨테크 컨소시엄 공식 발대 “여성건강 혁신 움튼다” 월경 중심의 헬스케어 기업 해피문데이가 지난 26일 금요일 펨테크 컨소시엄을 공식 발대하고 기념행사와 세미나를 진행했다. 창립위원인 이화의료원과 해피문데이를 포함해 총 15개 기관이 초기 구성원으로서 펨테크 컨소시엄을 이룬다.
인재검증 플랫폼 스펙터, 65억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인재검증 플랫폼 스펙터가 서비스 런칭 1년 반 만에 65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는 국내 대형 투자기관인 스틱벤처스와 미국 실리콘밸리에 거점을 둔 글로벌 투자사 스톰벤처스가 공동 리드했다.
클래스101, 구독 서비스 나선다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101이 구독 서비스 '클래스101+'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클래스101+는 월 1만9000원에 4000여개의 클래스를 무제한 수강할 수 있는 구독 서비스다. 그동안 각 클래스를 개별 판매해왔던 클래스101이 무제한 구독 경제로 비즈니스 모델 전환에 나선 것. 시장 경쟁이 치열해지는 가운데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풀이된다.
뷰티셀렉션, 110억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인플루언서 커머스 스타트업 뷰티셀렉션이 총 11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는 알토스벤처스의 주도하에 레드배지퍼시픽 등 국내외 투자사가 함께했다.
다운타우너 안국 건물 사신 분? 수익 배분받으셨네요 부동산 조각 투자 플랫폼 ‘소유’가 1호 공모 건물 ‘안국 다운타우너’의 첫 임대수익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월 배당으로 지급되는 임대수익은 보유한 SOU(전자자산증권)의 수량에 비례해 입금되며, 이번에 지급되는 임대수익은 1 SOU 당 12원이다. 소유의 1호 건물인 ‘안국 다운타우너’는 3호선 안국역 인근에 있는 수제버거 브랜드로 MZ 세대의 ‘핫플레이스’로 자리 잡았다.
자리톡, 연간 고지서 발송액 1조원 돌파…출시 1년 6개월 만 플랫폼 자리톡이 연간 고지서 발송액 1조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자리톡은 임대인이 이용하는 무료 임대관리 서비스로 건물주가 주요 고객이다. 월세 고지서, 자동기록 임대장부, 임대인 커뮤니티, 공실 해결, 계약·세무 일정 알림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최다은 기자 max@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