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성 작가 "할아버지 이미지…배현진 씨, 나경원 씨, 김여사로는 부족"
'아내 차유람 입당 왜?' 질문에…"젊음과 여성의 이미지 부족"
배현진·나경원 즉각 반발, 주호영도 "유감"…이지성, 연이어 반박글 올리다 결국 사과
차유람 남편 "女4인방이면 끝장"…배현진 나경원 "부적절·불쾌"(종합2보)
대선 이후 25일 처음 열린 국민의힘 연찬회에서 특강을 한 이지성 작가가 "젊음과 여성의 이미지가 너무 부족하다"고 했다.

강연 내용을 두고 부적절 논란이 제기되자 결국 이 작가는 사과했다.

이 작가는 지난 5월 국민의힘에 입당한 당구선수 차유람 씨의 남편으로, '꿈을 꾸는 다락방' 등이 대표작이다.

이 작가는 이날 오후 천안 재능인재교육원에서 열린 국민의힘 연찬회에서 '인공지능에게 대체되지는 않는 정당을 만드는 법'을 주제로 강연했다.

이 작가의 발언은 강연 말미에 권성동 원내대표로부터 '이 작가가 (아내 차 선수에게) 우리 당에 가서 좀 도와주라고 강요 아닌 강요를 했다고 하는데, 그 이유가 무엇인지'라는 질문을 받고 "네, 제가 강요했다"라고 웃으며 답한 뒤 나왔다.

이 작가는 "많은 국민이 (내게) 했던 이야기가 국민의힘에는 젊음의 이미지, 여성의 이미지 두가지가 부족하다(였다)"며 "정말 죄송합니다만 보수정당 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이미지는 할아버지 이미지"라고 했다.

이어 "아내에게 그랬다.

국민의힘에 좀 젊음의 이미지와 아름다운 여성의 이미지를, 당신이 들어가면 바뀌지 않겠느냐고 했다"며 "배현진 씨도 있고 나경원 씨도 다 아름다운 분이고 여성이지만 왠지 좀 부족한 것 같다.

김건희 여사로도 부족한 것 같고, 당신이 들어가서 4인방이 되면 끝장이 날 것 같다(고 했다)"고 언급했다.

해당 발언 직후 의원들이 앉은 의석에서는 박수와 웃음이 터져나왔다.

이 작가는 이후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해당 발언을 다룬 한 언론 기사를 공유하며 "기사 제목을 참…배현진 의원, 나경원 의원, 김건희 여사도 젊고 아름답지만 숫자가 부족하다.

차유람까지 합세해야 국민의힘 이미지가 젊고 아름다워진다.

이런 취지로 그것도 농담으로 한 말인데. 아이고, 일없다"라고 적었다.

이 작가의 특강에 실명으로 언급된 배 의원과 나 전 의원은 즉각 공개적으로 불쾌감을 표했다.

배 의원은 페이스북 글에서 "대통령 부인과 국민이 선출한 공복들에게 젊고 아름다운 여자 4인방을 결성하라니요.

대체 어떤 수준의 인식이면 이런 말씀을?"이라고 반문하며 "부부 금슬 좋은 것은 보기 아름답지만, 오늘같이 집 문 밖에 잘못 과하게 표출되면 '팔불출'이란 말씀만 듣게 된답니다"라고 꼬집었다.

나 전 의원도 페이스북 글에서 "이 작가의 아름다운 여성 이미지 운운하는 발언에 불쾌감을 표시한다.

그런 언급과 접근이 바로 우리 당의 꼰대 이미지를 강화시킨다"며 "위 발언은 두가지 문제점이 있다.

아름다운 운운으로 여성을 외모로 재단한 것, 여성을 정치적 능력과 관계 없이 이미지로만 재단한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잘생긴 남자 정치인'이란 언급은 우리가 찾기 어렵다.

그런데 유독 여성정치인에게만 이를 붙이는 것이 바로 특정 성별에 대한 폄훼로 이어지는 것"이라며 사과를 촉구했다.

이 작가는 배 의원의 페이스북에 댓글을 달아 "부적절하게 들리셨다면 제가 사과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지적해주신 말씀, 달게 받겠습니다"라고 사과했다.

반면, 나 전 의원을 향해서는 별도의 게시물을 통해 "의원님도 젊고 아름다운 이미지를 가졌다는 제 발언에 불쾌함을 느끼셨다면 사과드리겠다"면서 "하지만 꼰대당 이미지를 만들고 강화시켜 온 사람이 저일까요? 의원님일까요?"라며 비꼬며 반박했다.

이어 "저는 잘생기거나 근육질인 남성 정치인이 있다면, 잘생겼다, 멋진 몸을 가졌다라며 칭찬할 것이다.

참고로 저는 한동훈 장관은 외모적으로 참 깔끔하고 멋지다고 생각한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저는 연찬회에서 교육 개혁, 문화 프로젝트, 북한 인권 등 다양한 주제로 이야기를 했는데, 큰 정치인인 의원님께서 이런 주제에 대한 언급은 전혀 없이 '젊고 아름다운 이미지'라는 발언 하나를 붙들고 이렇게 반응하시는 모습은 실망스럽다"고까지 했다.

주호영 비상대책위원장은 강연 후 기자들과 만나 이 작가 발언 논란에 대해 "우리 당의 부족한 이미지를 다소 보충해주라는 뜻으로 들었다.

그런데 앞뒤 자세히 보니까 오해할 만하고 적절하지 않은 부분도 없지 않은 것 같아서 유감이다"라고 말했다.

김기현 의원은 기자들의 질문에 "말꼬리를 갖고 그렇게…. 전체 맥락을 봐야지"라고 했다.

한편, 이 작가는 이날 강연에서 "진보를 부정하는 것은 아니지만 대한민국의 민주당이라는 곳은 정권을 절대로 잡아서는 안 되는 정당이라고 생각한다.

너무 엉망진창이기 때문에"라며 "최근의 이재명 씨의 사당이 되어가는 과정을 지켜보면 정말 하루빨리 한국에서 정치생명을 끝장을 내줘야 할 사람들이다"라고 말했다.

이같은 '민주당 정치생명 끝장' 발언을 놓고 일각에서 비판이 제기되자, 이 작가는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아무튼 나는 하고 싶은 말 마음껏 하고 살 겁니다.

한국 사회 눈치보느라 침묵하고 살았더니 결국 찾아온 것은 문재인 정권"이라고 말했다.

이어 "내 말이 항상 옳지는 않겠지만 그래도 마음껏 말하면서 살겠습니다.

나는 성직자도 공직자도 정치인도 아닌 작가니까요"라고 적었다.

그러나 이 작가는 논란이 커지자 오후 8시께 SNS에 "국민의힘 연찬회 특강에서 논란을 일으킨 점, 정중히 사과드린다.

앞으로 발언에 신중을 기하겠다"라는 글을 남긴 뒤 연달아 남겼던 관련 게시물들을 전부 삭제했다.

이후 차유람 선수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해당 발언은 저 역시 전혀 동의할 수 없는 부적절한 내용이었다"며 "김건희 여사님, 나경원 의원님, 배현진 의원님께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오늘 국민의힘 연찬회는 정기국회를 앞두고 대한민국의 재도약을 준비하는 소중한 자리였습니다.

과분한 초청에 결례를 끼쳐 무척 송구스럽다"고 했다.

국민의힘은 앞서 김성원 의원이 수해복구 봉사활동 현장에서 '실언'으로 물의를 빚은 이후 이번 연찬회에 '금주령'까지 내리면서 내부 단속에 나섰지만 이날 이 작가 특강 논란으로 그 취지가 다소 퇴색됐다는 지적도 나왔다.

차유람 남편 "女4인방이면 끝장"…배현진 나경원 "부적절·불쾌"(종합2보)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