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 자동화' 바이너리브릿지, 44억원 투자 유치 물류 자동화, 최적화 기술을 개발하는 바이너리브릿지가 44억원 규모의 프리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포스코기술투자, 라구나인베스트먼트, 본엔젤스 등이 참여했다. 2020년 설립된 바이너리브릿지는 AI 배차 최적화 기술을 기반으로 수요-공급 변동에 실시간으로 대응하는 물류 시스템을 개발했다.
BNPL 플랫폼 '소비의미학', 프리A 투자 유치 BNPL(선구매 후결제) 플랫폼 '소비의미학'을 운영하는 오프널이 프리 시리즈A 투자를 받았다. 신한캐피탈, 인포뱅크, 블록크래프터스 등이 참여했다. 투자액은 공개하지 않았다. 2020년 출시된 소비의미학은 물건 구매 시 결제 금액의 일부만 즉시 결제하고, 나머지 금액은 이용자가 선택한 날짜에 분할해 결제하는 서비스를 하고 있다.
애드파이, 올 상반기 거래액 100억 돌파 모바일 광고 플랫폼을 운영하는 애드엑스의 광고 서비스 '애드파이'가 올해 상반기 거래액 100억원을 넘어섰다. 애드엑스는 구글 애드몹, 카카오 애드핏과 같은 SDK(소프트웨어 개발 키트) 광고 네트워크를 활용해 매출을 높일 수 있게 돕는 플랫폼을 운영한다. 지난해 550억원의 거래액을 기록했으며 이중 애드파이 비중이 17%(96억원)였다. 애드파이는 올 상반기에만 지난해 전체 거래액을 넘어섰다.
한국관광공사-야놀자, 관광 유니콘 육성 '맞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여가 플랫폼 야놀자와 함께 차세대 관광 유니콘 기업(기업가치 1조원 이상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커넥트 위드 야놀자'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관광공사 스타트업 지원 사업 수혜 기업, 관광 기념품 공모전 수상 기업 가운데 행사 참여를 신청한 100여 개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휴레이포지티브-다인, '심리 상담 플랫폼' 공동 개발 네이버의 스타트업 양성조직 D2SF가 투자한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기업 휴레이포지티브는 근로자 지원 프로그램 전문기업인 다인과 함께 디지털 심리 상담 플랫폼 및 통합형 근로자 지원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한다. 두 회사는 디지털 기반의 심리 상담 플랫폼 기획 및 개발, 정신 건강 데이터 처리 및 분석 가공에 필요한 기술 지원 등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순이엔티 '수니버스', 유튜브 구독자 10만 달성 종합 MCN(멀티채널네트워크) 업체 순이엔티의 숏폼 콘텐츠 ‘수니버스’가 유튜브 개설 한 달 만에 구독자 10만 명을 달성했다. 수니버스는 숏폼(틱톡)을 기반으로 한 콘텐츠다. 틱톡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한 '숏트콤' 장르의 콘텐츠를 선보인다. 누적 조회 수는 8000만 회를 기록했다.
SDT, 해킹 위협 없는 IP카메라 개발 서비스형 하드웨어 스타트업 SDT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경찰청이 추진하는 '과학 치안 공공 연구성과 실용화 촉진 시범사업'에 참여한다. SDT는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국민대학교, 드림시큐리티와 함께 컨소시엄을 구성해 양자암호로 보안성을 강화한 ‘양자기술 기반 보안 문제 차단 IP카메라 개발’ 사업을 수주했다.
한경 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