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리, 윤종신 프로듀싱 ‘팥빙수’ 티저 첫 공개…상큼+러블리 비주얼 눈길


신인 빌리(Billlie)가 '팥빙수'의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미스틱스토리는 13일 0시 윤종신의 신규 음악 프로젝트 'track by YOON' 공식 SNS를 통해 빌리가 참여한 첫 번째 앨범 'track by YOON: 팥빙수'의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게재, 새로운 세대 통합 썸머송의 탄생을 예고했다.

공개된 영상에서 빌리(시윤?수현?츠키?션?하람?문수아?하루나)는 8090을 대표하는 스타들이 떠오르는 듯한 스타일링으로 등장, 빌리만의 상큼한 매력이 담긴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또한, 빌리가 보여준 러블리한 무드와 90년대 음악 방송을 재현한 무대는 MZ세대에게는 레트로 감성을, 당시를 추억하는 사람들에게는 그 옛날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며 다양한 매력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특히, 빌리는 이온 음료, 핸드폰, 의류, 통신사 광고 등 그때 그 시절 화제를 모았던 장면들을 완벽하게 오마주했고, ‘파카리 스웨트’, ‘98% 가득할 때’, ‘Anyphone’, ‘지노다오’, ‘가요 톱11’ 등 유쾌하고 기발한 네이밍으로 눈길을 끌었다. 더불어 옛날 팥빙수 기계와 화려한 원색 색감의 스타일링 등 그 시절의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소품들 역시 보는 재미를 더했다. 또한 지난 12월 빌리가 발매한 ‘snowy night (스노이 나이트)’ 당시 처음 공개됐던 캐릭터 ‘the SNOWY man’이 재등장, 얼음을 갈고 있는 모습으로 팬들로 하여금 웃음을 자아냈다.

다양한 감상 포인트에 이어 더위를 단숨에 물리치는 빌리의 시원하고 청량한 보컬로 재탄생된 ‘팥빙수’ 음원 하이라이트와 귀여운 안무가 함께 공개돼 뮤직비디오 본편에 대한 기대감이 증폭되고 있는 가운데, 윤종신 프로듀서의 색을 더해 새롭게 완성된 ‘빌리표 팥빙수가 ‘세대 통합 썸머송’으로 사랑받을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빌리가 참여한 'track by YOON: 팥빙수'에 수록되어 있는 ‘팥빙수’와 ‘고속도로 로맨스’는 오는 1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들을 수 있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