팟캐스트 '나는 꼼수다(나꼼수)' 출신 시사평론가 김용민 씨. / 사진=연합뉴스
팟캐스트 '나는 꼼수다(나꼼수)' 출신 시사평론가 김용민 씨. / 사진=연합뉴스
팟캐스트 '나는 꼼수다(나꼼수)' 출신 시사평론가이자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부부를 향한 막말 논란에 휩싸였던 김용민 씨는 "여기저기서 이 나라를 떠나라고 한다"라고 주장했다.

김 씨는 1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지방선거 이후 대대적으로 털릴 것이니 서둘러 이 나라를 떠나라고 한다"라며 "'고난은 위대한 학교'라고 예배 때 설교했는데 그럴 수야 있겠나. 탄압 당한다면 조금도 피하지 않을 것"이라고 적었다.

그는 "이런 일을 막을 수 있는 길은 딱 하나로 지방선거에서 여당이 대승하는 것이다. 이로써 감히 무고로 정적에게 보복하지 못하게 만드는 것"이라며 "그게 실은 저는 물론이고, 문재인 대통령, 이재명 전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에 대한 정치보복을 막는 길이기도 하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대선 이후 민주당이 무엇을 어떻게 하든 평가하지 않겠다고 마음 먹었는데 지방선거 공천 전권을 지닌 비대위 면면을 보니 웃음만 난다"라며 "정치경력 일천한 분들 모아놓고 비대위를 꾸렸는데 윤호중 민주당 원내대표에게 이렇게 대책 없이 전권을 몰아줘도 되나 싶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당내 어떤 분이 '악극단도 아니고 정치 잘 모르는 셀럽을 넣어놓고 윤호중 마음대로 하겠다는 뜻'이라고 악평했다"라며 "윤 원내대표의 깊은 뜻이 있을 것이라고 믿어보려 한다"라고 덧붙였다.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 사진=연합뉴스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 사진=연합뉴스
앞서 김 씨는 지난 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재명의 경쟁자 윤석열은 검사로 있으면서 정육을 포함해 이런저런 선물을 받아 챙기고, 수사상 편의를 봐주는 대가로 김건희로부터 성 상납을 받은 점이 강력하게 의심된다"며 "검찰 조직을 동원해 쿠데타를 일으킨 것은 우리가 TV로 본 바"라고 적었다.

해당 발언을 두고 국민의힘은 즉각 검찰에 고발하겠다며 반발했고, 민주당 내에서도 수사 의뢰 주장이 나오는 등 비판의 목소리가 나왔다. 이에 김 씨는 "제가 죽을죄를 지은 것 같다. 대선까지 묵언하겠다"라고 선언했지만, 하루 만에 이를 뒤집고 윤 당선인 부부를 향해 공격을 이어간 바 있다.

김대영 한경닷컴 기자 bigzer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