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8주년 맞은 빗썸, 앱 속도 개선 진행…"2배 빨라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창립 8주년 기념 속도 개선 업데이트 진행
    기념 이벤트로 '초성 퀴즈', '투자대회'도 열려
    사진=빗썸
    사진=빗썸
    국내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이 창립 8주년을 맞아 애플리케이션(앱) 속도 개선을 골자로 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사용자가 빨라진 앱 속도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투자 대회와 초성 퀴즈 등 이벤트도 진행한다.

    빗썸은 이번 서비스 개선을 통해 메인·주문화면 이동을 비롯한 주요 거래소 기능을 과거 대비 2배 이상 빠른 속도로 지원한다. 특히 시세 조회와 거래 페이지의 로딩이 없어지면서 단타 매매를 선호했던 사용자가 모바일 앱을 활용해 더욱 빠른 거래를 할 수 있다.

    쾌적한 거래환경 조성을 위해 사용자 친화적 거래 화면인 '커스텀 키패드'도 추가한다. 기존 사용자가 사용하는 디바이스에 따라 다르게 제공되던 키패드를 통일된 커스텀 방식으로 제공함으로써 사용자 편의성을 끌어올렸다는 설명이다.

    빗썸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고객 이벤트도 진행한다. 우선 오는 18일부터 2회에 걸쳐 총 상금 1억 원 규모의 초성 퀴즈 이벤트를 연다. 빗썸 앱을 통해 진행되는 초성 퀴즈는 '빠른 빗썸'을 주제로 만들어질 예정이다.

    다음 달 초에는 개선된 속도를 자연스레 체험할 수 있는 '빗썸앱 실전투자대회'가 열린다. 실전투자대회 신청 접수는 다음 달 3일부터 7일까지 가능하며, 본 대회는 같은 달 10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된다.

    속도 개선 기념을 위한 영상 캠페인도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오프라인 영상 캠페인은 강남·삼성역과 인근 버스 정류장, 강남대로 등 인구 밀집도가 높은 장소에 노출된다. 온라인 영상 캠페인은 빗썸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빗썸 관계자는 "원활한 업데이트를 위해 지난해부터 클로즈 베타 형식으로 속도 개선 앱을 시범 운영하는 등 신뢰성과 안전성에 공을 들였다"며 "앞으로도 사용자가 쾌적한 환경에서 불편함 없이 거래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블록체인·가상자산(코인) 투자 정보 플랫폼(앱) '블루밍비트'에서 더 많은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지영 블루밍비트 기자 jeeyoung@bloomingbit.io

    ADVERTISEMENT

    1. 1

      금융당국, 4대 코인거래소 연말까지 '돈세탁' 검증한다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등 대형 암호화폐거래소 네 곳이 연내 금융당국으로부터 자금세탁 방지 시스템에 대한 첫 현장 검사를 받는다. 이와 함께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토스 등 주요 빅테크에 대해서도 관련 시스템 검...

    2. 2

      율촌 NFT 전담팀 "커지는 NFT 시장…조각투자·수익배분·규제 등 분쟁 더 잦아질 것"

      “대체불가능토큰(NFT) 등장으로 디지털 콘텐츠의 소유까지도 보장할 수 있게 됐습니다. NFT 시장은 모든 산업과 연계돼 성장할 것입니다.”임형주 법무법인 율촌 NFT전담팀 변호사는 16일 한국...

    3. 3

      5년간 5兆 피해…암호화폐 사기, 보이스피싱 뛰어넘었다

      경남 창원에 사는 A씨는 2017년 6월 같은 교회를 다니던 지인에게 솔깃한 얘기를 들었다. ‘암호화폐거래소에 130만원을 주고 계좌를 개설하면 15개월 동안 한 달에 280만원씩 준다’는 것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