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여성·가족생활 맞춤 '내맘대로 쁨' 카드 출시
하나카드는 소비 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이 가장 선호하는 혜택을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내맘대로 쁨’ 카드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먼저 여성과 가족생활에 주로 소비하는 고객을 타깃으로 한 카드를 내놨다.

이 상품은 전월 실적이나 적립 한도 등 조건 없이 국내외 모든 가맹점에서 결제액의 0.5%를 적립해 준다. 또한 원큐페이와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등 간편결제 이용시 1% 적립 혜택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마이데이터(본인신용정보관리업) 동의를 통해 하나은행 통장에 10만원 이상 잔액이 있는 점이 확인된 고객을 대상으론 페이결제 적립 혜택을 1.5%로 늘려준다.

여성 및 가족생활 맞춤 혜택으로는 ▲신세계백화점, 홈쇼핑, 마트 5% 적립 ▲트렌디 패션(무신사, 지그재그, W컨셉, 29CM), 온라인 명품(발란, 머스티잇, 트렌비) 5% 적립 ▲주유 5% 적립 ▲전기차(EV) 충전 20% 적립 등이 있다. 전월 실적에 따라 최대 2만 하나머니까지 적립할 수 있다.

하나카드는 유명 일러스트인 그림비 작가와 공동으로 만든 한정판 카드 플레이트 디자인 2종을 6개월 동안 판매할 예정이다. ESG(환경
·사회·지배구조) 경영 차원에서 내놓은 친환경 나무 소재 카드플레이트도 선보인다. 내맘대로 쁨 카드의 연회비는 1만2000원이다.

이인혁 기자 twopeopl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