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국토부 "KTX-산천 탈선 관련 주의경보 발령…사고수습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장관 주재 회의 열어 사고 복구 방안 등 논의
    국토부 "KTX-산천 탈선 관련 주의경보 발령…사고수습 지원"
    국토교통부는 5일 낮 충북 영동터널 부근에서 발생한 부산행 KTX-산천 열차의 탈선 사고와 관련해 위기 단계 '주의 경보'를 발령하고 사고수습 지원에 나섰다고 밝혔다.

    국토부에 따르면 사고 직후 국토부 내 철도안전정책관을 반장으로 하는 상황반이 구성됐으며, 이와 별개로 철도공사는 현재 지역사고수습본부를 운영 중이다.

    또한 사고수습 지원 및 현장 안전 활동 등을 위해 철도안전감독관 6명, 철도경찰 12명, 항공철도조사위원회 7명 등이 현장에 출동했다.

    국토부는 이날 장관 주재 회의를 열어 사고 복구 방안과 이용자 불편 최소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

    노형욱 장관은 "사고 복구 및 승객 불편 최소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정확한 사고 원인을 밝혀 앞으로 유사 사고가 재발하지 않도록 근본 대책을 마련하는 등 만전의 조처를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낮 12시 58분께 서울역을 출발해 부산역으로 가던 KTX-산천 제23호 열차가 충북 영동터널 부근에서 탈선해 승객 7명이 다쳤다.

    이 가운데 1명은 인근 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를 받고 있으며 6명은 귀가했다.

    열차에 탑승한 다른 승객들은 비상대기 열차로 환승했다.

    국토부는 열차가 터널 내에서 떨어진 미상의 물체와 부딪힌 뒤 정지하는 과정에서 탈선 등이 일어난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정확한 원인은 향후 항공철도사고조사위원회에서 조사할 예정이다.

    사고 현장을 복구하는 동안 경부고속선 열차(KTX·SRT)는 일반선으로 우회해 운행하며, 일부 열차는 운행을 중지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콘래드 서울,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 평가서 4스타 호텔 선정

      콘래드 서울이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가 발표한 '2026 스타 어워즈’에서 3년 연속 4스타를 획득했다.스타 어워즈는 전 세계 럭셔리 호텔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글로벌 평가로, 익명 전문 평가단이 수백...

    2. 2

      락고재 문화재단–프랑스대사관, 국제 아티스트 레지던시 공동 개최

      락고재 문화재단이 국제 아티스트 레지던시 프로그램의 무대가 됐다.이번 레지던시는 락고재 문화재단과 주한 프랑스대사관 문화과가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추진하는 공식 협력 프로그램으로, 주한 프랑스대사관이 공식적으...

    3. 3

      영겁의 시간을 넘어 파라오를 마주하다

      지난 2일 찾은 이집트 기자의 이집트대박물관(GEM). 공식 가이드는 박물관 창밖으로 보이는 쿠푸왕의 대(大)피라미드를 가리키며 나지막이 말했다. “저 피라미드와 클레오파트라보다 클레오파트라와 우리 사이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