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비씨카드
사진=​​​​​​​비씨카드
비씨카드는 유명 인플루언서가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인디비주얼 카드(인디카드)'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인디카드는 출시 시점에 탑재하는 기본 혜택 대신에 인플루언서가 직접 기획하고 가맹점을 섭외한 프로모션으로 구성된다. 프로모션 내용은 비씨카드와 인플루언서의 협의를 통해 월 또는 분기 단위로 변경된다.

이번에는 강형욱, 오은영, 김계란, 임블리 등 막강한 대중 영향력을 가진 인플루언서의 인디카드 4종이 출시된다. 강형욱 카드는 반려동물 온라인 쇼핑몰에서 최대 15%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오은영 카드는 오은영 아카데미에서 3만원을 청구 할인해준다. 김계란 카드는 헬스케어 쇼핑몰 최대 30% 할인 혜택을, 임블리 카드는 아디다스 3만원 할인 혜택을 각각 제공한다.

인디카드의 연회비와 카드 사용금액 중 일부는 사회공헌활동에 쓰인다. 고객이 착한 소비에 자연스럽게 참여할 수 있는 상생 생태계를 구축했다는 게 비씨카드 측 설명이다. 인디카드의 연회비는 국내 전용과 해외 겸용(VISA)이 각각 5000원과 8000원이다.

비씨카드는 앞으로 다양한 분야 및 인플루언서로 인디카드 발급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최원석 비씨카드 사장은 "인디카드는 상업자표시신용카드(PLCC) 다음 단계의 카드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 전망한다"며 "향후 카테고리의 확장 및 플랫폼 고도화를 통해 인디카드의 세계관을 구축 및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수현 한경닷컴 기자 ksoohyu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