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속보] 문 대통령, 바이든과 확대회담 시작…소인수 회담 종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확대 회담 이후 공동기자회견 통해 회담 결과 발표 예정
    문재인 대통령과 바이든 미국 대통령. 사진=연합뉴스/EPA
    문재인 대통령과 바이든 미국 대통령. 사진=연합뉴스/EPA
    문재인 대통령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외교안보 분야 참모들이 배석하는 소인수 정상회담을 마치고 확대 정상회담을 시작했다.

    21일(현지시간) 문 대통령은 오후 3시55분부터 백악관 국빈만찬장에서 바이든 대통령과 확대 회담에 돌입했다.

    앞서 문 대통령은 2시부터 약 37분간 바이든 대통령과 오벌오피스 테라스에서 독대했다. 이후 2시46분부터 3시43분까지 오벌오피스에서 소인수 정상회담을 진행했다.

    두 정상은 한반도 비핵화와 항구적 평화 문제, 백신 등 코로나19 위기 극복과 반도체 및 자동차용 배터리 등 신산업 협력 문제 등 폭넓은 현안을 논의할 것으 보인다.

    문 대통령과 바이든 대통령은 확대 회담 이후 공동기자회견을 통해 회담 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다.

    한편, 문 대통령은 바이든 대통령과의 첫 한미 정상회담을 위해 워싱턴 DC를 방문 중이다. 3박5일 일정의 이번 방미는 바이든 대통령 초청으로 이뤄진 것으로 알려졌다.

    김정호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해리스, 文대통령에게 "인도·태평양, 강압으로부터 자유롭게"

      미국에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은 21일(현지시간) 한미정상회담을 앞두고 카멀라 해리스 미국 부통령을 만났다.해리스 부통령은 문재인 대통령에게 "조 바이든 대통령과 저는 한국과 미국가 함께 자유롭고 열린, 그리고 번...

    2. 2

      文 대통령 "바이든 행정부? 미국의 영혼 회복시켜"

      미국에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은 21일(현지시간) 한미정상회담을 앞두고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에 대해 "미국의 영혼을 회복시켰다"고 말했다.문 대통령은 이날 카멀라 해리스 미국 부통령과 만난 자리에서 "바이든-해리...

    3. 3

      문대통령, 미 코로나 성공적 대응 축하…"미국의 정신 되살려"

      로이터통신 보도…해리스 부통령 접견때 바이든표 용어 인용해 축하문재인 대통령은 21일(현지시간)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대한 성공적 대응을 축하했다고 로이터통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