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노타, 80억 유치…"AI 솔루션 해외사업 확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공지능(AI) 솔루션 기업 노타가 8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18일 발표했다. LB인베스트먼트, 삼성SDS, LG CNS 등이 참여했다.

    노타는 딥러닝 연산을 가볍게 해주는 자동화 플랫폼 넷츠프레소를 개발한 업체다. 연산 압축률 대비 성능 손실을 최소화하는 원천 기술이다. 전문 엔지니어 없이도 단기간에 경량화된 AI 모델을 만들 수 있다.

    이번 투자에 참여한 LB인베스트먼트의 오성인 책임심사역은 “노타는 뛰어난 AI 전문가들을 참여시켜 AI 모델 경량화 기술을 개발했다”며 “산업용 AI 기술을 필요로 하는 기업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여 투자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노타는 누적 투자금 100억원을 달성했다. 이번 시리즈A 투자금은 경량화 기술 고도화 및 해외 사업 확대에 활용할 예정이다. 연구개발 역량 강화를 위해 우수 인력을 적극 채용할 계획도 밝혔다. 채명수 노타 대표는 “이번 투자를 계기로 해외 사업을 확장해 국내외에서 AI 솔루션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구민기 기자 koo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운동에 더 집중할 수 있게 목소리로 코치하는 '사운드짐'

      유튜브와 홈트레이닝 앱을 통해 집에서 운동할 때는 불편한 점이 있다. 작은 스마트폰 화면을 보며 자세를 따라하기가 쉽지 않다. 집중력도 곧잘 흐트러진다.사운드짐은 이런 불편함에 착안해 동영상 위주의 홈트레이닝 시장에...

    2. 2

      마지막삼십분, 현대자동차 등서 투자 받아

      모빌리티 스타트업 마지막삼십분이 프리시리즈A(시장성 초기 검증) 투자를 유치했다고 18일 발표했다. 이번 투자에는 현대자동차, 알티캐스트, 씨엔티테크 등이 참여했다. 투자 규모는 비공개다.마지막삼십분은 주차 서비스 ...

    3. 3

      크립토스바이오테크놀로지 "코로나 진단키트, 3분기 내 FDA 승인 받을 것"

      “올 3분기까지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진단키트 승인을 받는 게 목표입니다.”미 실리콘밸리에 자리잡은 바이오 스타트업 크립토스바이오테크놀로지의 이진용...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