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한경 구독하고 크루즈 여행 가자

몰링컬쳐 최적화된 ‘리빙파워센터’ 기흥에 문 열었다

다양성 요구하는 수요자, 쇼핑과 문화활동 함께 하는 ‘몰링컬쳐’ 선호도 높아
경기 남부권 몰링컬쳐의 대표주자로 떠오른 ‘리빙파워센터’ 인기
 '리빙파워센터' 좌측조감도
'리빙파워센터' 좌측조감도
최신 트렌드가 반영된 복합쇼핑몰이 오픈해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달 말 경기 용인시 기흥구에서 문을 연 ‘리빙파워센터’가 주인공이다.

‘리빙파워센터’는 경기 용인시 기흥구 고매동에 위치하며, 지하 3층~지상 4층으로 구성된 국내 유일의 홈퍼니싱 전문 쇼핑문화공간이다. 패션과 푸드에만 집중된 일반 쇼핑몰과 달리 다양한 가구와 가전, 생활용품이 갖춰지는 등 리빙 중심의 빅박스 MD로 대형전문점의 기능을 극대화했다는 점에서 ‘한국형 이케아’, ‘이케아 대항마’의 포지션으로 발전이 예상되는 곳이다.

특히 ‘리빙파워센터’가 관심을 받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몰링컬처’의 최적화된 상품이라는 점이다. 몰링컬쳐란, 쇼핑몰이 단순히 물건을 사는 공간이 아니라, 도서관이나 영화관, 콘서트, 게임장 등 다양한 문화생활까지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한 것을 말한다.

수요자 입장에서는 각각의 활동을 위해 이동을 해야만 하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고, 장시간 체류해도 지루함 없이 즐길 수 있어 선호도가 매우 높다.

실제로, 최근 수도권 각지에서 인기 있는 복합쇼핑몰을 살펴봐도 몰링컬쳐가 잘 이뤄진 곳이 대부분이다. 대표적인 곳이 ‘별마당 도서관’이 있는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코엑스몰이다.

이 같은 측면에서 볼 때, ‘리빙파워센터’는 경기 남부권의 몰링컬쳐 대표주자로 손색이 없다. 특히 그동안 우리나라에서 볼 수 없던 원스톱 홈퍼니싱 전문 브랜드로 뛰어난 MD구성을 갖춘데다, 온 가족이 모두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되기 때문이다.

구체적으로는 어린 자녀들이 좋아할 테마형 체험공간 및 대형 키즈카페가 대규모로 자리잡았으며, 영화관과 전시관까지 들어서 복합문화공간으로도 기능을 충실히 했다.

세부 구성을 살펴보면 ▲홈퍼니싱▲가전/인테리어 ▲생활용품 ▲푸드&카페 ▲엔터테인먼트로 구분돼 구성되며, 입점된 브랜드의 면면도 화려하다.

먼저 지하 2~3층에는 한샘, 리바트, 일룸, 까사미아, 시몬스, 에몬스가구, 등 국내외 대표 가구기업 및 홈인테리어사가 한자리 모였으며, 가전 역시 삼성디지털프라자가 입점해 있다.

또 지하 3층에는 체험형 엔터테인먼트 공간이 들어섰는데, 테마형 체험 '헤리포터', 어린이수영장 ‘아쿠아라인’, ‘어린이체험카페 ‘볼베어파크’, ‘어린이 전용 드림나무극장’ 등의 공간이 마련되었다.

1층은 대형마트와 부대시설, 2층에는 카트레이싱 등 놀이시설이 있는 이벤트파크, 3층은 달인들을 한 곳으로 모은 식당가, 4층은 메가박스, 아트뮤지엄 등이 각각 입점했다. 꼭대기층에는 루프탑파크로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는 짚라인 등도 구성되어 있다.

방문할 만한 가치가 충분한 입지도 주목할만하다. ‘리빙파워센터’는 지난해 12월 문을 연 이케아 기흥의 바로 맞은편에 위치해 있어 길 하나만 건너도 방문이 가능하다. 여기에 걸어서 약 5분이면 갈 수 있는 거리에는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기흥점도 자리하고 있다.

이를 두고 일각에서는 경기 남부권 최대규모의 쇼핑특구가 형성됐다고 할 정도다. 수요자 입장에서는 리빙파워센터에 방문하면 대규모 쇼핑센터 3곳을 별도의 추가 차량 이동 없이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게 된다.

게다가 경부고속도로에 위치한 입지로 경기 남부권은 물론 서울 거주자들에게도 쉽게 오갈 수 있다. 범위를 더 좁히면 동탄, 용인, 수원에서도 30분 내 접근이 가능해 남부지역의 쇼핑 메카로 성장할 가능성을 품었다. 이밖에 제2경부고속도로 및 제2외곽순환도로 개통이 남아 있어 광역교통망은 더욱 좋아질 예정이다.

한편, 리빙파워센터는 현재 오픈 기념 대규모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픈일인 4월 30일부터 6월 27일까지 방문객들 중 리빙파워센터 내에서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현장 응모 후 추첨을 통해 경품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해당 경품행사의 1등 상품은 무려 ‘1억원 상당의 구매권’이다. 그 외 공기청정기, 선물세트 등도 경품으로 제공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1. 1
  2. 2
  3. 3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1. 1
  2. 2
  3. 3
  4. 4
  5. 5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