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래빗 미니경제]
경제용어, 생활 경제 주요 이슈를
귀에 쏙쏙 알기 쉽게 전해드립니다.
[오디오래빗] 난 취미로 돈 벌어 #하비프러너
▽▽PLAY▽▽ 오디오래빗



#하비프러너가 뭐야?

하비프러너(hobby-preneur)는 내 취미를 잘 다듬어 사업으로 기획하고 수익을 만들어내는 사람을 뜻합니다. 영어로 취미를 뜻하는 'hobby'와 무엇을 추구하는 사람이라는 뜻의 'preneur'의 합성어입니다.

#하비프러너, SNS로 손 쉽게

작은 소품부터 간식, 반려동물 장난감 등 취미로 만든 제품을 오픈마켓을 통해 직접 판매합니다. 별도 가게를 차릴 필요 없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손 쉽게 창업할 수 있는 세포마켓(Cell Market)을 이용할 수 있죠.

세포마켓은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 물건을 사고파는 1인 마켓이죠.

스포츠 예술 분야 취미는 수강생을 모아 강의를 하는 하비프러너도 있습니다. 스마트폰 앱 중에 작은 규모의 모임, 수강생 매칭사이트 등을 통해 내가 원하는 시간에 수강생들을 만나 강의하죠. 직장인도 퇴근 후에 취미활동 겸 강의도 하고 수익을 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디오래빗] 난 취미로 돈 벌어 #하비프러너
SNS 활동 뿐 아니라 워라밸을 중시하는 문화가 확산되면서 취미 활동에도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내가 가진 취미를 남들과 공유하며 돈을 버는 하비프러너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오디오래빗] 난 취미로 돈 벌어 #하비프러너
#오디오래빗 ? 뉴스래빗 산하 오디오랩 콘텐츠입니다. 정보형, 공감형, 힐링형, 브리핑형 등 주제와 독자의 상황에 맞는 소리 지향 콘텐츠를 연구개발(R&D)합니다. 뉴스래빗이 자체적으로 커스터마이징한 오디오 플레이어를 통해 뉴스래빗 모바일웹 및 PC웹에서 편하게 듣고, 손쉽게 저장하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

책임= 김민성, 연구= 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
스토리텔러= 윤민이 아나운서
뉴스래빗 페이스북 facebook.com/newslabit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la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