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文 "이천화재 애도…부처님 대자대비로 아픔 치유되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부처님오신날 SNS메시지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린 글에서 이천 물류창고 화재 희생자를 애도했다.

    문 대통령은 30일 SNS에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를 극복하고 이천 화재의 슬픔을 이겨내며 반드시 우리의 새로운 일상을 만들어내겠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문 대통령은 전날 발생해 대규모 인명피해를 낸 이천 물류창고 화재를 두고 "많은 분이 희생됐다"면서 "코로나19 극복에 모두 애쓰는 중에 불행한 일이 생겨 안타깝고 더욱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고 밝혔다.

    이어 "불의의 사고를 당한 분을 깊이 애도하고 부상자들의 빠른 회복을 기원한다"면서 "진화와 구조에 애써주신 소방대원들의 노고에도 감사드린다"고 했다.

    문 대통령은 "부처님오신날 아침, 불자들과 스님들의 마음도 편치 않으실 것 같다"며 "부처님의 자비로운 마음으로 고인의 명복을 빌어주시고 유가족을 위로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는 "나라가 어려울 때마다 불교는 국난 극복을 위해 국민의 마음을 하나로 모아주셨고 아픔을 나눠주셨다"며 "부처님오신날, 서로를 의지하고 격려하는 마음이 더욱 깊어지고 부처님의 '대자대비'로 아픔이 치유되기를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총선 이틀 뒤 문 대통령-이낙연·이해찬·이인영 청와대서 회동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코로나19 국난극복대책위원장이 4·15 총선 이틀 뒤인 지난 17일 청와대를 찾아 문재인 대통령과 만난 것으로 확인됐다. 회동에는 이해찬 대표와 이인영 원내대표도 동행했다.21일 복수...

    2. 2

      문 대통령 국정지지율 60% 육박…2018년 10월 이후 최고

      문재인 대통령의 국정지지도가 지난주보다 2%포인트 오른 59%로 나타났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사태 대응 등에 대한 긍정적 평가 때문으로 풀이된다.한국갤럽은 21대 국회의원 직전인 지난 13일부...

    3. 3

      부처님오신날 '붓다의 향기'…불교미술인 106명 작품 전시

      미술가가 작품을 만드는 과정은 종교인들의 수행과 닮았다. 끊임없는 붓질이나 망치질, 똑같은 자세로 행하는 선 긋기나 구멍 뚫기 등 같은 동작과 사유의 반복은 108배나 3000배를 하는 것 못지않다. 철저한 고립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