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
/사진=KBS
'본 어게인' 장기용이 1인2역 도전을 앞두고 자신감있는 모습을 보였다.

20일 KBS 새 월화드라마 '본 어게인' 온라인 제작발표회에서 배우 장기용은 "1인2역을 선보이는게 이번이 처음이라 낯설고 어려웠다"고 솔직하게 털어놓았다. 그러면서도 "이 상황, 이 난관을 탓하기 보다는 즐기려 노력했다"면서 여유있는 모습을 보였다.
/사진=KBS
/사진=KBS
'본 어게인'은 두 번의 생으로 얽힌 세 남녀의 운명과 부활을 그리는 환생 미스터리 멜로드라마로 1980년대 전생과 30여년 후 현생에서의 이야기를 담아낼 예정이다.

장기용은 1980년대 숙명을 거부하고 쓸쓸하게 살아가는 청년 공지철과 현재 대한민국 상위 1% 금수저 집안에 의대를 다니는 천종범을 동시에 연기한다.

장기용은 "한 작품에서 1인2역은 처음이라 어려웠지만, 그 자체에 초점을 맞추기 보단 즐기려 했다"며 "난관에 부딪히는 부분에 대해서는 현장에서 감독님과 상의하며 잡아갔다"고 설명했다.

특히 공지철 역을 연기할 때 쓴 가발에 대해 "첫 촬영할 때 상당히 추웠는데, 가발 덕분에 따뜻했다"면서 너스레를 보여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작품을 하면서 가발을 처음 써봤다"며 "날 것 그대로의 느낌으로 가발을 썼는데, 지철이를 연기할 때 옷도 누추하고 의상이라 연기할 때 재밌었다. 또 의대생 천정범은 의학용어나 이런걸 잘하고 싶었는데 집에 가는 길에 아쉬움이 남기도 했다"고 욕심과 애정을 숨기지 않았다.
/사진=KBS
/사진=KBS
출연 배우들과 돈독한 관계도 엿보였다. 장기용과 이수혁은 모델 선후배이자 같은 소속사에 몸담고 있다. 진세연은 "모델 출신 두 사람과 함께 연기하니 참 훈훈하고 좋다"면서 "즐겁게 촬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진세연은 1980년대 '오래된 미래'라는 헌책방의 주인이자 확장성 심근 병증을 앓는 정하은, 현세에는 유골들의 사연을 밝혀내려는 뼈 고고학자 정사빈 역을 맡았다. 이수혁은 극 중 1980년대 순애보 형사 차형빈, 현세의 냉철한 검사 김수혁으로 변신한다.

연출자인 진형욱 PD에 대한 신뢰감도 거듭 드러냈다.

진형욱 PD는 '왜 그래 풍상씨', '왕가네 식구들', '당신만이 내 사랑', '수상한 삼형제' 등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던 작품을 거듭 연출해 왔다. 장기용은 "연기가 막힐 때마다 촬영장에서 감독님께 물었다"고 말했다.

진세연도 "말투나 목소리 투, 행동까지 다 나눠서 해야했다"며 "각각을 어떻게 표현하는게 좋을지에 대해서는 감독님, 다른 배우들과 얘기를 나누면서 했다"고 캐릭터를 완성해갔던 과정을 설명했다.

이수혁은 "대본 자체에 잘 표현이 돼 있었다"며 "현장에서 감독님의 연출이 정확해서 그에 맞게 표현해낼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본 어게인' 장기용은 진세연을 사이에 두고 이수혁과 대립각을 펼칠 예정이다. 전생과 환생을 키워드 등을 내세워 추리의 재미와 긴장감을 선사할 '본 어게인'이 안방극장에서 어떤 평가를 받을지 지켜볼 일이다.

오는 20일 첫 방송.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