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고나커피·크로와플 인기…코로나 집콕족 매출 '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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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프, 실내 여가생활 아이템 매출 고루 증가
보드게임·홈카페·홈시네마 제품 인기
보드게임·홈카페·홈시네마 제품 인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집콕족'이 늘면서 실내에서 여가를 즐기기 좋은 제품들의 인기가 높다.
17일 e커머스(전자상거래)기업 위메프에 따르면 지난 3월 1일부터 4월 11일까지 이 회사에서 판매된 실내 여가생활 관련 제품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최대 9배 가까이 증가했다.
보드게임의 인기가 높았다. '부루마블' 매출이 8.8배 급증했고, '루미큐브'(46%), '다빈치코드'(46%), '젠가'(22%) 등도 매출이 늘었다.
홈 카페 관련 가전제품 판매도 급증했다. 커피머신 매출이 248% 뛰었고, 와플 메이커(237%), 샌드위치 메이커(229%) 매출도 크게 늘었다. 집에서 영화나 음악 감상 수요가 늘면서 빔프로젝터(392%)와 홈시어터(59%), 블루투스 스피커(52%) 등 매출도 우상향 추세를 그렸다.
직접 조립하는 DIY상품과 인테리어 관련 상품 인기도 뜨거웠다. DIY명화그리기 매출은 410%, DIY미니어처 363%, 셀프 DIY인테리어 관련 상품 매출은 207% 늘었다. 셀프 인테리어 관련 상품은 207% 늘었다.
위메프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집에서 여가를 보내야 하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다양한 실내 취미를 즐기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고 말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17일 e커머스(전자상거래)기업 위메프에 따르면 지난 3월 1일부터 4월 11일까지 이 회사에서 판매된 실내 여가생활 관련 제품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최대 9배 가까이 증가했다.
보드게임의 인기가 높았다. '부루마블' 매출이 8.8배 급증했고, '루미큐브'(46%), '다빈치코드'(46%), '젠가'(22%) 등도 매출이 늘었다.
홈 카페 관련 가전제품 판매도 급증했다. 커피머신 매출이 248% 뛰었고, 와플 메이커(237%), 샌드위치 메이커(229%) 매출도 크게 늘었다. 집에서 영화나 음악 감상 수요가 늘면서 빔프로젝터(392%)와 홈시어터(59%), 블루투스 스피커(52%) 등 매출도 우상향 추세를 그렸다.
직접 조립하는 DIY상품과 인테리어 관련 상품 인기도 뜨거웠다. DIY명화그리기 매출은 410%, DIY미니어처 363%, 셀프 DIY인테리어 관련 상품 매출은 207% 늘었다. 셀프 인테리어 관련 상품은 207% 늘었다.
위메프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집에서 여가를 보내야 하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다양한 실내 취미를 즐기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고 말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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