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2016년 춘천 헬기 추락사고 4주기 추모행사 거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16년 춘천 헬기 추락사고 4주기 추모행사 거행
    지난 2016년 작전 중 헬기가 추락하는 사고로 순직한 고(故) 고원일 준위 등 3명을 기리기 위한 4주기 추모행사가 15일 국립 대전현충원에서 열렸다.

    추모행사에는 유가족과 장병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유가족 고두석(57) 씨는 "지난 4년 동안 잊지 않고 추모행사를 해 준 모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육군 관계자는 "급박한 사고 당시에도 체크리스트를 끝까지 손에 쥐고 추가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마지막 임무를 완수한 이들의 진정한 충성심을 기리기 위해 이번 추모행사를 마련하게 됐다"고 밝혔다.

    지난 2016년 2월 15일 강원도 춘천시 신북읍 밭에 육군 205항공대 소속 UH-1H 헬기가 추락, 13항공단 소속 보조임무 조종사와 승무원으로 탑승해 있던 고원일 준위와 박상정 병장, 최동민 상병 등 3명이 순직했다.

    당시 사고는 유압장치인 '서보실린더' 결합체의 작동 불량이 원인이었던 것으로 추후 조사됐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이혜훈 "반대진영에 나라곳간 맡긴 李…통합 진정성 느껴"

      대통령실은 28일 보수 진영 인사인 이혜훈 전 의원을 초대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로 발탁한 데 대해 “통합과 실용이라는 인사 원칙이 이번에도 지켜졌다”고 했다. 실력이 있다면 보수·...

    2. 2

      국힘, 이혜훈 제명…"최악의 해당 행위"

      국민의힘은 28일 자당 소속 이혜훈 전 의원이 이재명 정부 초대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로 발탁되자 즉각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이 전 의원을 제명했다.국민의힘은 “이 전 의원은 당협위원장 신분으로 이재명 정부...

    3. 3

      與 "국힘, 이혜훈 지명한 통합의지에 '제명' 화답…한심한 정당"

      더불어민주당은 28일 이재명 정부 초대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로 국민의힘 출신인 이혜훈 전 의원이 지명된 데 대해 관련해 "대통령의 중도·실용주의적 인사 (철학이) 반영된 것"이라고 평가했다.김현정 원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