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다이어트를 원한다면 ‘단백질 섭취’에 신경을 써야 한다. 우리 몸의 근육, 피부, 뼈 등의 필수 구성성분인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해야, 탄력있는 몸매 관리에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특히 다이어트 시에는 동물성 지방을 함께 섭취하게 되는 동물성 단백질보다는 몸에 부담이 없고 흡수가 잘 되는 양질의 식물성 단백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한다.
이에 최근 ㈜이그니스의 미래형 식사 전문 브랜드 ‘랩노쉬’는 양질의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도록 돕는 건강기능식품 쉐이크 ‘랩노쉬 프로틴 다이어트’를 출시, 홈앤쇼핑을 통해 론칭했다.
이 제품은 근육 등 신체 조직을 구성하고 단백질과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키토산, 배변 활동 원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락토올리고당을 과학적으로 배합한 한 끼 식사로, 체지방 감소와 단백질 보충, 장 건강에 대한 기능을 식약처로부터 인정받았다.
단백질은 두류 단백질과 곡물 단백질 등 식물성 단백질로만 20g이 함유되어 있어 콜레스테롤에 대한 우려를 해소해준다. 이는 식약처 기준 단백질 일일 섭취량의 약 167%에 해당하는 양이다. 여기에 브로콜리추출물과 MCT 오일, 15곡 곡류효소, 8개 비타민 B군, 녹차추출물 분말, 마테추출물 분말, 레몬밤추출물 등 부원료를 담았다.
섭취 방법도 간단하다. 한 포를 찬물에 넣고 잘 섞어 식사 대용으로 섭취하면 되고, 열량은 185kcal다.
랩노쉬 관계자는 “프로틴 다이어트는 건강하고 간편한 다이어트를 원하는 분부터 장 건강이 신경 쓰이는 분, 평소 기름진 식사를 즐기는 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며, 식단 조절과 운동을 병행하면 더욱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라며 “물을 섞기만 하면 고소한 곡물 맛의 쉐이크가 돼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섭취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랩노쉬 프로틴 다이어트는 8월 14일 수요일 오전 10시 25분, 홈앤쇼핑을 통해 6주분과 전용 쉐이크 보틀, 프로그램 리플렛의 구성으로 만나볼 수 있다.
권유화 한경닷컴 기자 kyh1117@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