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은 19일 삼성SDS에 대해 "2분기 실적이 시장 예상치를 충족할 전망"이라며 목표주가 '30만원(유지)', 투자의견 '매수(유지)'를 제시했다.

김동양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삼성SDS는 주요 고객사의 실적 변동성 확대에도 불구하고 IT서비스 전략사업의 고성장에 힘입어 대외사업 확대로 올해 영업이익은 3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세가 예상된다"며 "충분한 자금력을 바탕으로 한 비유기적 성장 전략으로 실적 모멘텀이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김 연구원이 제시한 삼성SDS의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2조7082억원, 2499억원으로 시장 예상치와 비슷하다.

김 연구원은 "글로벌 경기 불안 우려와 주요 고객사 실적 변동성 확대에도 불구하고 IT서비스 고부가 전략사업 비중과 물류BPO(업무처리아웃소싱) 대외사업이 성장하고 있다"며 "IT서비스는 전년 동기 일회성이익(다수 SI프로젝트 종료로 정산 매출 발생) 때문에 영업이익률 하락이 예상되지만 정상적인 수준으로 판단된다. 물류BPO는 판매물류 운임 변동 요인 해소로 영업이익률 1% 회복이 전망된다"고 분석했다.

올해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0조9087억원, 9772억원으로 영업이익은 3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전망했다.

윤진우 한경닷컴 기자 jiinwo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