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마켓인사이트] 마스턴운용, 신선식품 물류센터 신축한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美인베스코 투자 받아
    2080억 들여 시화단지에 건설
    마켓인사이트 1월7일 오전 4시5분

    [마켓인사이트] 마스턴운용, 신선식품 물류센터 신축한다
    부동산 자산운용사 마스턴투자운용이 미국 인베스코의 투자를 받아 시화스마트허브(옛 시화산업단지) 안에 물류센터를 신축한다.

    7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마스턴투자운용과 인베스코는 총 2080억원을 들여 경기 시흥시 정왕동 산업단지에 15만8000㎡ 규모 물류센터(조감도)를 짓기로 했다.

    마스턴투자운용이 만든 개발형 부동산 펀드(마스턴전문투자형사모부동산투자신탁30호)에 인베스코가 지분(에쿼티) 투자금 930억원을 넣는 방식이다. 조만간 투자 계약을 맺고, 다음달 공사를 시작할 계획이다. 토지를 매입하고 인허가 절차를 마쳤다. 2021년 상반기 준공 예정이다.

    [마켓인사이트] 마스턴운용, 신선식품 물류센터 신축한다
    마스턴투자운용은 물류센터 1~2층을 저온 냉장창고로, 3층부터는 상온 창고로 조성할 계획이다. 평택~시흥 고속도로의 남안산나들목(IC)과 가까워 자동차로 서울 중심부(시청)까지 한 시간에 갈 수 있다는 게 최대 강점이다. 고성관 마스턴투자운용 상무는 “신선식품을 하루 세 번 수도권으로 배송할 수 있는 입지 조건을 갖췄다”며 “아직 착공도 안 했지만 임차하고 싶다는 곳들이 많다”고 설명했다.

    마스턴투자운용은 코람코자산신탁 리츠(REITs·부동산투자회사) 부문 대표 출신인 김대형 사장이 2009년 설립한 회사다. 2016년 말 기준 2조4600억원이었던 운용자산이 2년 만에 6조900억원으로 불어났다. 개발형 리츠를 다수 운영하면서 부동산 개발 노하우가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번 프로젝트는 고 상무가 이끄는 대체투자2본부 내 투자1팀에서 주도했다. 이 팀은 지난해 마스턴투자운용의 부동산 펀드 겸업 인가(전문사모집합투자업)를 맡았고, 지난해 10월 경남 함안의 홈플러스 물류센터를 매입했다.

    김대훈 기자 daep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마켓인사이트] '제 2의 한진칼' 나오나…대림산업 등 대기업 '긴장'

      ▶마켓인사이트 1월7일 오후 4시39분한진그룹을 타깃으로 삼은 케이씨지아이(KCGI)에 이어 국내 기업 주식을 대량 매입한 후 경영 참여를 선언하는 행동주의 펀드가 추가로 나올지 주목된다. 증권업계에서는 자산이나 보...

    2. 2

      [한경 매물마당] 스타벅스 드라이브스루 장기임대 건물 등 16건

      서울 강남 영동대로 사옥 및 수익형 빌딩=삼성역세권 대지 900㎡, 연면적 7850㎡의 신축급 건물. 공실 없이 임대 중. 연 수익률 4.5%. 현대차 GBC(글로벌비즈니스센터) 등 주변 개발호재 수혜지역. 450억...

    3. 3

      [마켓인사이트] KCGI, 한진·한진칼 감사 자리 노린다

      ▶마켓인사이트 1월4일 오후 4시35분행동주의 사모펀드 케이씨지아이(KCGI)가 한진그룹의 지주회사 한진칼과 물류 계열사 한진의 2대주주에 오르면서 이들 회사의 감사 자리를 노릴 가능성이 높아졌다. 오는 3월 정기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