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기 '뒷담화'에 발끈…SNS 폭로 김수민 아나운서 "열등감"vs "신중치 못한 대처"
SBS 최연소 아나운서로 발탁돼 화제를 모은 김수민(22)아나운서가 지인과 나눈 SNS 설전을 공개했다.

김수민 아나운서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앞뒤 다른 사람들'이라는 글과 함께 대화 내용을 올렸다.

공개된 글에는 김 아나운서의 동기로 보이는 네티즌이 "SBS 공채 합격했다며? 하고 싶어 하는 일 잘 돼 좋다"고 축하했다. 이에 김수민은 "고맙다"고 했다.

또 한국예술종합학교 재학 중인 김 아나운서에게 "학교는 쉬는거냐"고 물었고, 이에 김수민은 "그래야 할 것 같다. 시선도 부담되고"라고 말했다.

'곧 펑 할 게시물'이라고 쓴 사진에서 친구는 자신의 개인 계정에 "벌써 연예인이라도 된 줄 아는건지. 진짜 연예인이 지나다녀도 살기 바빠 별 신경 안 쓰는 게 우리 학교 사람들인데, 사람 참 안 변한다 싶더라"고 말했다.

이어 "여태 주변 사람들한테 크고 작게 밉보인 전적이 많으신데 사회 나가서도 똑같은 짓이나 안하고 다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 글을 본 김수민은 "이런 거 올릴 거였으면 축하는 하지 말았어야지. 알아서 지워줬음 좋겠다"고 속상한 마음을 드러냈다.

이에 친구는 "적어도 네가 하고 싶어하던 일 이뤘으니 축하하는 마음은 진심"이라며 "글을 어차피 비밀 계정이고 내 계정이니 알아서 할게. 잘 지내라"라고 해명했다.

네티즌들은 "잘 되니 배 아팠나보다", "그래도 저건 아니지", "김수민 아나운서도 어리다. 직장생활 하다보면 더한 상황도 있다", "첫 단추부터 꼬인 느낌", "마음에 담아두지 말라. 열등감일 뿐" 등의 반응을 보였다.

1997년생인 김수민 아나운서는 서울예술고등학교를 졸업하고 한국예술종합학교 조형예술과에 재학 중이다. 올해 치러진 sbs 신입 아나운서 공채에 최연소로 합격, 장예원 아나운서의 기록(23세)를 깼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