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특징주]LIG넥스원, 수주잔고 회복 기대감…'상승'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LIG넥스원이 수주잔고 회복 기대감에 장초반 상승세다,

    14일 오전 9시12분 현재 LIG넥스원은 전날보다 1050원(3.08%) 오른 3만5150원을 나타내고 있다.

    키움증권은 이날 LIG넥스원이 실적을 개선하기까지 다소 시간이 필요하겠지만 수주잔고 회복이 가시화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목표주가 4만2000원과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이 증권사 이창희 연구원은 "LIG넥스원은 2016년 7800억원, 지난해 약 1조원의 신규 수주를 기록하며 최근 수년간 부진한 수주 실적을 기록했다"며 "그러나 올해 국내 사업에서만 천무 양산사업 약 2177억원, 대표병탐지레이더-Ⅱ 양산사업 약 1810억원, 철매-Ⅱ 성능개량 양산사업 약 4390억원 등 이미 수주한 사업을 포함해 약 1조5000억원 이상의 수주가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이 연구원은 "추가적으로 해외에 대한 신규 수주 기대감도 존재해 연말 기준 수주잔고 5조원을 넘길 가능성도 클 것으로 추정된다"고 덧붙였다.

    다만 실적 개선에는 시간이 필요하다는 조언이다.

    그는 "국내사업 부문의 매출액 감소 및 해외사업 부문의 매출액 인식 지연에 따라 회사의 실적 개선은 기존 전망보다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향후 신규 수주 후 매출액 인식이 시작되는 일정 시간까지의 외형 성장 및 수익성 개선은 쉽지 않을 것이라는 판단"이라며 "다만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수출 모멘텀은 지속적으로 유효하며 수주잔고가 과거 최고 수준으로의 회복이 전망된다"고 강조했다.

    김소현 한경닷컴 기자 ksh@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LIG넥스원, 실적 개선 시간 필요…수주잔고 회복 주목-키움

      키움증권은 14일 LIG넥스원에 대해 실적 개선에 다소 시간이 필요하겠지만 수주잔고 회복이 가시화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목표주가 4만2000원과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이 증...

    2. 2

      LIG넥스원, 방위사업전서 드론·유도무기 선보인다

      LIG넥스원은 오는 12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방위사업전에 참가한다고 10일 밝혔다.LIG넥스원은 미래기술, 유도무기, 감시정찰, 통신, 드론봇 등을 주제로 전시장을 구성하고 현대와 미래전장을 ...

    3. 3

      LIG넥스원 '철매2 성능 개량사업' 계획대로 진행

      국방부가 남북한 관계 진전에 대비해 사업 축소를 검토했던 중거리 지대공 유도무기 ‘철매2’의 성능 개량 사업이 기존 계획대로 추진된다. 사업 축소 논란에 수백억원에 달하는 손해를 우려했던 방산업...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