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수도권 주택시장은 과열, 지방은 침체… 주택정책 방향 모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강원연구원, 14일 포럼서 도내 주택시장 상황 진단·전문가 토론
    수도권 주택시장은 과열, 지방은 침체… 주택정책 방향 모색
    강원연구원이 14일 '강원도 주택시장의 이슈와 정책 방향'을 주제로 강원포럼을 연다.

    강원연구원에 따르면 정부 차원에서 대응정책들이 적극적으로 추진될 정도로 과열된 수도권 주택시장과는 대조적으로 지방 주택시장은 침체를 겪으며 양극화되어 가고 있다.

    한때 '올림픽 붐' 영향으로 활발했던 강원도 주택시장은 올림픽 이후 과잉공급으로 미분양 증가와 주택경기 급락 우려가 커지고 있다.

    강원연구원은 이 같은 상황에서 도내 주택시장이 우려할 상황인지 올림픽 이후 주택시장 상황을 객관적으로 짚어볼 예정이다.

    이를 바탕으로 도내 주택시장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한 지역주도형 주택정책 방향도 모색한다.

    조명호 강원연구원 연구위원과 김승희 강원대 부동산학과 교수는 각각 '강원도 주거실태조사를 통해 본 주거현황'과 '강원도 주택수급현황과 정책대응방향'을 주제로 발표한다.

    주제 발표에 이어 장희순 강원대 부동산학과 교수의 사회로 주택정책 분야 전문가들이 주택정책 방향을 토론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주택시장 양극화… 7월말 미분양 수도권 7.1%↓·지방 3.3%↑

      전국 미분양 6만3천132호…1.7% 증가주택시장에서 수도권과 지방의 양극화가 계속 심화하고 있다.30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7월 말 기준으로 수도권의 미분양 주택은 8천832호로, 전달 9천508호 대...

    2. 2

      [전문가 포럼] 주거복지 새 틀을 준비하자

      작년 5월 문재인 정부가 들어서면서 주택사업 관련 종사자와 주택 전문가들은 김수현 청와대 사회수석이 쓴 《부동산은 끝났다》를 집어들었다. 이 책은 노무현 정부 시절 주택정책을 총괄한 당사자로서 경험한 것들을 정리한 ...

    3. 3

      먹구름 몰려오는 주택 시장… 유망지역 청약 열기는 지속

      올 하반기 주택시장에 먹구름이 낄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다. 정부의 규제, 금리 인상, 입주 물량 증가 등 넘어야 할 장애물이 많아졌기 때문이다. 수요가 풍부한 서울의 핵심 지역을 제외한 나머지 주택시장은 하방 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