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투구 궤적 한눈에… LGU+ 'AR입체중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프로야구 생중계 화면에
    타구·주루 등 그래픽 결합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가 9월 한 달간 모바일 동영상 중계서비스 ‘U+프로야구’에 투수의 투구 궤적을 확인할 수 있는 ‘AR입체중계’(사진)를 제공한다고 2일 발표했다.

    U+프로야구는 4~30일 스포티비(SPOTV)가 중계하는 총 24경기에 각종 데이터에 그래픽을 접목한 AR입체중계를 적용해 투구·타구·주루·수비 궤적 등의 모습을 실시간으로 중계 화면과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시청자는 투수가 공을 던질 때 구종, 구속, 회전수 등 투구 데이터와 공의 궤적을 중계 화면에서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타구 화면에서는 속도·발사각·비거리 등을 볼 수 있다. 타자가 주루할 때는 이동 거리·시간·속도 등도 확인할 수 있다.

    AR입체중계는 U+프로야구 앱(응용프로그램)과 모바일 TV 서비스인 ‘U+비디오포털’, U+tv 내 프로야구 앱에서 볼 수 있다.

    박종욱 LG유플러스 상무는 “내년 5세대(5G) 이동통신이 상용화되면 화질 등을 대폭 개선한 체감형 스포츠 중계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승우 기자 leeswo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이슈+] '대동소이' 이통사 스마트워치 요금제…일종의 담합?

      최근 국내 이동통신 3사가 삼성전자의 갤럭시워치를 출시하면서 '스마트워치' 요금제에 관심이 쏠린다. 현재 이통3사의 스마트워치 요금제는 차별성이 없어 일종의 '담합'이라는 지적도 나온다....

    2. 2

      이통사 LTE 갤럭시워치 공식 판매 시작…출고가 37만9500원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국내 이동통신3사가 31일 삼성전자 '갤럭시워치'를 공식 출시한다. 이동통신사가 출고하는 갤럭시워치는 LTE(롱텀에볼루션 기능이 탑재돼 스마트폰 없이도 통화나 음악감상,...

    3. 3

      [이슈+] 갈 곳 잃은 화웨이 5G 장비, 국내 이통사 선택은?

      화웨이의 5G(5세대 이동통신) 통신 장비를 두고 각국이 보안 우려를 표명하고 있는 가운데, 국내 이동통신사들의 장비 선택에 관심이 쏠린다. LG유플러스가 화웨이의 5G 장비 도입에 긍정적인 입장을 내놓은 반면, S...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