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재원 유안타증권 W Prestige 강남센터 과장. (자료 = 유안타증권)
최재원 유안타증권 W Prestige 강남센터 과장. (자료 = 유안타증권)
"펀더멘털 혹은 센티멘털 투자전략 중 한가지를 골라 시장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하겠습니다."

유안타증권 W Prestige 강남센터 최재원 과장은 "실적이 상향하는 산업군을 찾아 저평가 밸류에이션 기업에 투자하는 펀더멘털 접근투자와 시장투자자들의 심리적 수급매수세가 몰리는 산업군을 추종매매하는 센티멘털 접근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유연하게 투자하겠다"고 '2018 한경 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투자전략에 대해 밝혔다.

최 과장은 "급변하는 주식시장에서 저평가 종목만을 찾아내 투자하는 펀더멘털 전략도 정답은 아니고, 반대로 심리적인 수급이 몰리는 종목만을 투자하는 센티멘털 전략도 결코 정답은 아니다"고 지적했다.

그는 "시장환경에 순응해 객관적인 판단을 하는 것이 성공투자의 방법이라고 생각한다"며 "소속회사와 제 이름을 걸고 참가하는 만큼 책임감 있는 운용을 하겠다"고 했다.

올해로 23년째를 맞은 한경 스타워즈는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눠 진행된다. 하반기 대회는 이날부터 11월30일까지 열린다. 국내 주요 증권사에서 대표로 선발된 10팀의 선수들이 참가한다. 투자원금은 5000만원으로, 누적손실률이 20% 이상이면 중도 탈락한다.

'2018 제 24회 한경 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실시간 매매내역은 한경닷컴 홈페이지(http://starwars.hankyung.com)와 '슈퍼개미' 증권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